내일신문 건강

대구비염치료 수성구 함소아한의원 체질 면역력 개선

내일신문 전팀장 2016. 4. 18. 09:39

대구비염치료 수성구 함소아한의원 체질 면역력 개선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처음 들어간 아이들은 오래가는 감기와 갖가지 중이염이나 축농증과 같은 합병증을 진단을 받게 되는 때가 바로 요즘이다. 대구비염치료 수성구 함소아한의원 김세영 원장의 도움말로 알레르기 비염에 대응하기 위한 체질별 면역력 개선에 대해 알아보았다.



알레르기 비염의 증상
“유치원가기전까지는 거의 안 아픈 아이였어요. 감기 걸려도 금방 낫고요. 그런데 3월 입학이후 콧물이 마른 날이 없어요. 병원에서는 비염이 있다하고 중이염도 2주정도 간 거 같아요. 그렇다고 대구비염치료를 위해 계속 항생제를 먹일수도 없구요”



대구비염치료를 위해 함소아한의원에 내원한 수성구 모 초등학교 3학년인 L모 환아의 어머니는 또 다른 얘기를 한다. “비염 증상이 있어서 겨울에는 살짝 코막힘 정도 있었는데 최근에 날이 풀리고 나서는 콧물이 줄줄 흘러요” 김 원장은 이러한 증상에 대해 황사나 미세먼지 또 꽃가루 심해지는 날에는 코막힘이 더 심해지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봄철 비염 증상의 원인과 특징
1차 진료 기관에서 비염을 진단하는 기준은 첫째로는 장기간의 콧물이나 기침, 혹은 코 증상이 오래 지속되는 것이다. 이렇게 되는 경우는 자극 하는 원인이 늘거나 환경이 좋지 않는 것이 많아지기 때문이다. 봄은 아이들이 신학기를 시작하는 시기이므로 단체생활을 시작하게 되는데 아이들이 감기에 걸린 아이들과 접촉이 많아지게 된다.



또한 집안에서와 달리 온도변화나 환경 관리가 어려운 상황이므로 예전과 달리 콧물이나 기침과 같은 증상이 오래 지속되는 경우가 많아진다.  대구비염치료를 위해 또 겨우내 자제 했던 외출이나 여행이 잦아지면서 감염의 기회가 확대가 된다. 꽃가루가 날리기 시작하는 4월 5월이 되면 꽃가루가 호흡기를 자극하여 비염증상이 심해지게 된다. 



알레르기 비염의 치료와 관리
집에서 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의 사용과 외출시에는 마스크를 꼭 하고 물병을 가지고 다니면서 자주 물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또한 일교차가 큰 것도 비염에는 영향을 주므로 얇은 옷을 여러 벌 입히고 온도에 따라 입히고 벗기는 것도 좋다. 대구비염치료를 위해 이런 관리를 지속하는데도 불구하고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아이의 알레르기 성향이 심한 것으로 판단되므로 치료를 받도록 해야한다. 



아이들의 알레르기 비염은 성장을 방해하게 되고 단체 혹은 무리 생활 적응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된다. 또한 얼굴의 변형이 일어나기도 하고 학동기의 아이들의 학습을 방해하여 또래 생활의 자존감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이러한 경우 잦은 대구비염치료 보다는 꼭 필요한 처방과 치료만 받는 것이 좋다. 



비염의 한방치료
대구비염치료를 처음 받는 경우 1단계로 증상의 정도를 확인하고 ENT 과거력 등을 체크하는 것도 필요하다. 알레르기 비염은 감기와 합병하거나 질환이 장기화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동안의 경험을 의료진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후 알레르기 비염의 변화를 체크하게 된다. 이때 적합한 약물 치료와 호흡기 치료 및 테라피를 시행하여 체질별 면역력 개선과 알레르기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알레르기 비염에 대한 근본적인 접근을 하는 것이다.



또한 대구비염치료는 감기가 발병하고 이를 관리하는 것도 중요해서 증상 발생 시 의료진이 아이의 상태를 부모와 함께 공유하고 관리해야 한다. 아이들이 안전하면서도 스스로 건강하게 질환을 이겨내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다.



대구비염치료를 하면서 부모와 의료진은 만성적으로 악화 되지 않도록 알레르기 비염의 재발과 사후 관리에도 계획과 목표를 세우고 서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알레르기 비염의 치료 뿐 만 아니라 생활 관리를 통해 상황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도움말 대구 수성함소아한의원 김세영 원장
취재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