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또 내일

경기도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기프트카 캠페인 차량 전달식

내일신문 전팀장 2016. 4. 21. 16:06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 남부 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4월20일 오전 11시에 파주시 보훈회관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현대자동차의 연계로 ‘기프트카 캠페인 차량’을 지원받아 무한돌봄 대상자 가정에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기프트카 캠페인’은 현대자동차그룹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어린이재단과 함께 창업의지가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맞춤형 창업지원으로 자립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경기도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기프트카 차량을 전달받은 가정(조미선, 금촌 1동 거주)은 오랜 기간 연극배우 및 공연관련 일을 해왔던 가정으로 어린이 인성교육 및 문화활동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활동을 해왔으나 극장사업의 실패로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 이번에 기프트카를 전달받아 ‘물고기와 보리떡’이라는 제목으로 학교, 어린이집, 유치원등으로 ‘찾아가는 이야기 인형극’을 개최하여 어린이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 주고,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자립기반의 토대로 삼을 예정이다.

 

 

조미선씨는 기프트카를 ‘움직이는 극장으로 운영하고 꼭 성공사례로 만들어 자신도 사회에 공헌하는 사람으로 살겠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경기도 파주시 남부 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향후에도 어린이재단과 함께 창업의지를 가지고 있는 저소득가정을 발굴하여 자립을 지원하고 건강한 가정으로 다시 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계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