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고용노동지청 구미고용복지+센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취업한마당

내일신문 전팀장 2016. 4. 26. 14:05

구미고용노동지청 구미고용복지+센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취업한마당 박람회



경북 구미고용노동지청 구미고용복지+센터는 구미지역 우량 강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상대적으로 취업이 어려운 구직자의 취업지원을 위해 『강소기업과 함께하는 릴레이 취업한마당』행사를 4.27(수) 14:00부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세미나실(2층)에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권본부 및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지역의 구인·구직자 간 직접 만남의 장 제공으로 다양한 취업정보와 기회를 제공하고, 인력난을 겪고 있는 강소기업에는 필요한 인재를 적기에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동 행사를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는 최초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현장 협업하여 개최하는행사로 구미지역의 대표적 강소기업인 ㈜동서전자, ㈜케이엠텍 등 15개 기업에서 현장면접을 통해 생산직 등의 직종에서 7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구직자의 취업의욕 고취 및 취업정보 제공을 위해 취업성공패키지 및 인턴 상담, 고용 복지관련 홍보관도 함께 운영한다. 동 행사에 참여하는 구인기업의 정보, 급여, 근무조건 등 구체적인 채용정보는 구미고용노동지청 홈페이지(www.moel.go.kr/gumi) 또는 구미고용센터 홈페이지(www.work.go.kr/gumi)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채용되지 못한 구직자에 대해서는 취업알선 및 훈련상담, 취업성공패키지 사업 연계 등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권오형 구미고용노동지청 구미고용복지+센터 소장은 “강소기업과 함께하는 취업한마당 행사에 많은 구직자가 참여하여 취업의 기회를 잡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지역의 구직자들이 한 명이라도 더 취업할 수 있도록 구인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구직자의 특성에 맞는 취업지원서비스를 집중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