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대구은행 구미사랑봉사단 구미장애인체육관 ‘한마음가족운동회’

내일신문 전팀장 2016. 4. 28. 12:00

대구은행 구미사랑봉사단 장애인체육관 ‘한마음 가족운동회’

 

어린이들이게 운동회는 연례적으로 큰 축제이며 소풍처럼 손꼽아 기다리는 날이다. 또한 가족들도 어린이 못지않게 이 날을 기다린다. 하지만 조손가정, 한 부모 가정, 장애어린이를 둔 가정 등 여러 가지 가정환경으로 운동회가 부담이 되거나 참여가 어려운 가정에게 운동회는 축제가 아니라 곤혹이다.

 

특히 장애아동을 둔 가정의 경우 대부분 운동회 프로그램 특성 상 비 장애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준비되고, 장애어린이는 한 켠에서 관람자처럼 앉아 있다가 낙심하며 돌아오는 일들이 반복되면 참여 자체가 꺼려지게 된다. 이러한 장애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가족운동회가 여기에 있다.

 

그것은 바로 경북 미시장애인체육관(관장 김숙희)에서 2011년부터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매년 봄에 개최하는 장애어린이 가족운동회이다. 올해 여섯 번째 개최되는 구미시장애인체육관의 가족운동회는 오는 4월 30일(토) 오전 10시에 개최하는 데, 청백으로 팀을 나누어 장애어린이와 그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구미시장애인체육관 김숙희관장은 “매년 행사를 함께하고 있는 DGB사회공헌재단과 대구은행 구미사랑봉사단께 감사드리며, 이러한 지역사회의 관심 덕분에 좀 더 알찬 행사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것 같다.”며 “지역의 많은 장애어린이들이 참여하여 부모, 형제와 즐거운 하루가 되기를 기대합니다.”라고 전하며 장애어린이 가족들의 참여 독려와 후원기업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행사명 : 2016 장애어린이 한마음 가족운동회
  일  시 : 2016. 04. 30(토) 10:00~13:00
  장  소 : 구미시장애인체육관 2층 경기장
  주  관 : 구미시장애인체육관
  후  원 : DGB사회공헌재단, DGB대구은행 구미사랑봉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