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수성구 행복 수성 아카데미 최주봉 전원주 명사 특강

내일신문 전팀장 2016. 5. 2. 13:45

명사와의 만남으로 배움에 행복을 더한다!!
수성구 대표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유명 강사들의 수준 높은 강의 큰 인기


대구 수성구(구청장 이진훈)는 오는 7월 5일까지 수성대학교 성요셉관에서 건강, 웃음, 행복, 문화,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한 인사와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2016 상반기 행복 수성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올해는 타인을 배려하고 나눔을 실천하여 깨어있는 있는 사람들이 만들어 가는 따뜻한 삶터라는 의미를 지닌 수성구의 새로운 도시브랜드 ‘인자수성(仁者壽城)’에 역점을 두고 운영한다.
※ 인자수성(仁者壽城)
  - 수성구의 새로운 브랜드인 인자수성은 공자(孔子)의 논어(論語) 옹야편(雍也篇) 인자수(仁者壽) 구절의 수(壽)와 수성구의 수(壽)가 일치하는 것에 착안, 두 단어를 결합해 만든 신조어로서 깨어있는 사람들이 만들어가는 따뜻한 삶터를 의미한다.


2002년부터 매년 운영해오고 있는 행복 수성 아카데미는 지역민들에게 새로운 정보와 지식 제공으로 매주 강좌마다 300명 이상의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수성구의 대표적인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행복 수성 아카데미는 지난 26일 방송인 전원주씨의 ‘영원한 이등인생은 없다’라는 주제로 첫 강의가 시작됐으며 오는 7월 5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특강을 펼친다.



오는 5월 3일에는 탤런트 겸 연극․영화배우인 최주봉씨가 “개성시대, 신명나게 살자~”라는 주제를 가지고 일상생활에서 멋지게 살아가는 방법을 특유의 재치와 입담으로 진행한다.

또, 강의 시작 전 아마추어 예술가의 창작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고전무용, 민요, 장구, 하모니카, 팬플룻, 오카리나 등 수성구 평생학습동아리들의 공연도 열린다.


이후 진행하는 강사와 주제는 ▲ 방송인 엄용수의 “웃으면 행복한 세상이 온다” ▲ 동산의료원 정신과 교수 정철호의 “우울증과 치매의 이해와 예방법” ▲ 개그맨 이홍렬의 “행복 특강” ▲ 리더십 전문강사 김은희의 “가슴 뛰는 삶을 살기 위한 활기찬 여가활동” ▲ 국악인 남상일의 “신명나는 우리 소리” ▲ 제테크 강사 이종태의 “부자들만 아는 재테크 노하우” ▲ 한국건강증진연구소장 김남진의 “비우고 채우는 건강관리법” ▲ 한의사 이재수의 “한의학과 건강한 삶” ▲ 前복싱선수 홍수환의 “내 인생에도 한방이 있다” 순으로 진행된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수성구의 새로운 도시브랜드인 인자수성(仁者壽城) 확산을 위해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행복 수성 아카데미 강사와 강의 주제 등 자세한 내용은 수성구 평생학습 알림터(666-3210)로 문의하면 되고 수성평생학습포털에서 참여 신청할 수 있다.


한편 ‘2016 하반기 행복 수성 아카데미’는 오는 8월 30일부터 11월 8일까지 수성대학교에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