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제6회 구미시 원평동 방천축제 성황

내일신문 전팀장 2016. 5. 4. 22:26

제6회 구미시 원평동 방천축제 성황

 

경북 구미시 원평2동(동장 곽흥재)에서는 5월 6일 원평2동 청년회 주관으로 구미천 생태하천변에서 제6회 원평동 방천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남유진 구미시장, 윤창욱 경북도의회 부의장, 구미시의회 김익수 의장, 정하영 기획행정위원장, 박교상, 손홍섭 의원 등 지역의원들과 제20대 국회의원 당선자와 지역주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개회식, 2부 경로잔치 및 가요제 순으로 진행되었다.

 

올해로 6회째를 맞고 있는 방천축제는 지난 2009년부터 주민상호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 지역주민들의 결속을 강화하기 위해 행사를 개최하여 왔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효잔치 행사를 함께 진행하여 잊혀져 가는 경로효친사상을 실천하는 자리가 되었다는 점에서 축제의 의미가 한층 더 빛났다.

 

 

구미시 원평동 방천축제 행사에 참석한 남유진 구미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 이 행사를 주관해 주신 청년회원들과 함께 참여한 각급 기관단체 회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이번 방천축제를 통해 주민들이 더욱 화합마당 이웃 간에 정이 넘쳐나는 정겨운 살기 좋은 원평동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 시에서도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본 행사를 주관한 구미시 원평2동 이종규 청년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이웃 주민들 간 소통과 화합의 계기가 되고, 일상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지역사랑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