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 박정희 생가 주변 이팝나무 가꾸기 행사

내일신문 전팀장 2016. 5. 4. 22:33

경북 구미시 상모사곡동(동장 이성수)에서는 5. 3(화) 10:00 상모사곡동발전협의회(회장 김종혜) 주관으로 시의원, 관내 8개 단체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정희 생가 및 박정희로 주변 이팝나무가꾸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팝나무는 꽃이 쌀알과 같다하여 이밥나무라고도 불리며 꽃이 많이 달리면 그해 풍년이 들어 많은 쌀을 얻게 된다는 이름의 유래가 있는데, 과거 우리나라가 궁핍하던 시절 많은 국민들이 하얀 쌀밥을 마음껏 먹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박정희 전 대통령께서 좋아하셨다는 나무이다.

 

 

이 날 행사는 구미시 상모동 박정희 대통령 생가 주차장에서 집결하여 박정희 생가 및 이팝나무가 피어 있는 박정희로 주변의 쓰레기 수거 및 잡초제거, 나무가 잘 자랄 수 있도록 복합비료 주기 등으로 진행이 되었다.

 

 

김종혜 발전협의회장은 이팝나무를 더더욱 가꾸어 우리시의 자랑거리인 박정희 생가와 더불어 대표적인 지역 봄 행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성수 구미 상모사곡동장은 우중에도 이팝나무가꾸기 행사에 많이 참여하여 주신 동민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국민을 생각하는 박정희 대통령의 깊은 뜻을 기리며, 이팝꽃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하여 상모사곡동 연중행사로써 자리매김하여 앞으로 나아가서는 구미시민이 참여하는 이팝꽃 축제행사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동민들부터 한마음 한 뜻으로 앞장서 나가자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