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턱관절치료] 턱관절위한 뇌척주요법(FCST)

내일신문 전팀장 2012. 11. 22. 03:22

[대구턱관절치료] 뇌척주요법(FCST)

 

턱의 통증은 두통과 어깨 통증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대구턱관절치료를 하는 소나무한의원은 신체 밸런스가 깨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대구턱관절치료 한의원 소나무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대구턱관절/소나무한의원

 

양쪽 귀 바로 앞에 있는 턱관절은 아래턱 뼈와 위 턱 뼈를 연결하는 관절입니다. 음식을 씹고, 침을 삼키고 말하는 등 턱이 움직일때 중심축으로 작용하면서 움직임이 많은 기관이죠.

 

대구턱관절/소나무한의원

 

관절의 골격부분과 턱 디스크, 턱 근육이 서로 밀접하게 조화를 이루며 움직이게 됩니다. 이 중 턱 디스크는 위턱과 아래턱 뼈 사이의 연골로 된 원판모양의 구조물을 말합니다.

 

대구턱관절/소나무한의원

 

주로 씹는 힘에 대한 완충작용을 하는데, 잡아주는 인대가 상대적으로 느슨해 위치가 불안정하기 때문에 작은 스트레스와 외상에도 쉽게 앞쪽이나 바깥쪽으로 빠지게 됩니다.

 

대구턱관절/소나무한의원

 

이때 연결되어 있던 근육과 신경, 혈관들의 위치가 바뀌면서 뼈에 짓눌리게 되면 턱 관절 통증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대구턱관절/소나무한의원

 

턱관절에 문제가 생기면 소리가 나는 것은 물론 턱 주위와 귀쪽으로 통증이 느껴지면서 안면 비대칭, 목뼈 틀어짐, 척추 측만증, 골반의 뒤틀림 등 신체 전반에 문제를 일으켜 만성적인 전신 근육통까지 올 수 있습니다.

 

대구턱관절/소나무한의원

 

턱관절 장애나 불균형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최근 뇌척주요법(FCST) 즉 ‘턱관절 척추 클리닉’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수술이나 통증없이 턱관절의 불균형을 바로잡아 우리 몸 전체의 건강을 돌보는 한방치료법입니다.

 

대구턱관절/소나무한의원

 

입을 벌리거나 하품을 할 때 턱에서 ‘딱’하는 소리가 난다면 치료가 필요합니다. 또 무엇인가 걸리는 느낌을 받는 경우가 있다면 방치하면 안됩니다. 통증으로 고통이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대구턱관절/소나무한의원

 

하지만 오랫동안 이런 소리가 계속 된다면 가벼이 넘길 일이 아니다. 이 상태를 방치하면 입을 벌릴 때마다 통증을 느끼거나 입을 제대로 벌릴 수 없는 지경에 이를 수도 있기 때문.

 

대구턱관절/소나무한의원

 

턱관절치료는 턱관절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턱관절이 망가지기 시작하면 소리 외에도 여러 가지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대구턱관절/소나무한의원

 

턱관절의 한방치료는 소통으로 시작됩니다. 우리의 몸통과 머리통간의 막힌 부분을 뚫어주는 소통말씀이죠. 이는 자연치유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신체 환경을 만들어 주는 치료법입니다.

 

대구턱관절/소나무한의원

 

환자의 증상과 진행상황에 따른 문진을 통해 각종 증상과 정도에 따라 체크하고 진맥이나 다양한 검사를 하게 됩니다. 이 뒤 근육탄력 테스트를 거쳐 문제점을 파악하고, 추나요법으로 경추를 교정하게 됩니다.

 

▶대구턱관절 소나무한의원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예약 및 진료문의: 053-255-1002

주소: 대구 중구 남산동 57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