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 구미교육지원청 창의체험프로젝트‘ 열려라, 창의교실

내일신문 전팀장 2016. 5. 16. 15:00

경북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은 경상북도 서부권 창의적체험활동 지역거점센터로서 인근지역(구미, 김천, 칠곡, 성주, 고령, 군위)의 학교에서 희망신청을 받아 5월 16일부터 10월까지 창의체험프로그램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경북 구미교육지원청 창의체험프로그램 수업을 하는 강사들은 구미관내 과학교육에 전문성을 지닌 젊은 교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의 흥미를 고려한 체험활동프로그램 ‘골드버그 느림보 거북이’, ‘롤링 볼 게임’, ‘나무젓가락 투석기 만들기’, ‘스파게티 탑쌓기’ 4개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수업을 실시 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서로 협력하여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고 그 원리를 소개 발표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첫 주 수업을 마친 한 학교 담당교사는‘롤링볼 게임’ 수업을 하면서 학생들이 매우 진지하고 흥미롭게 참여하였으며 각 팀들의 결과물 발표시간에는 학생들의 새로운 사고에 대해 많이 배웠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이런 활동들이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구미교육지원청 이동걸 교육장은 “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요소는 창의성과 인성입니다. 우리 교육청은 창의성과 인성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러한 활동들이 학생들의 꿈과 재능을 키워가는 데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