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보건간호사회, 이웃돕기 사랑나눔 행사 실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5. 24. 13:35

대구시보건간호사회(회장 홍영숙)는 23일 오전 11시 30분 수성구보건소 6층 별관식당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 어르신 40여명을 모시고 점심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평소 홀로 지내는 경우가 많은 어르신들에게 자원봉사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식사를 하며 가족 간의 정을 느껴보는 정겨운 시간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를 위해 대구시 보건기관에서 종사하고 있는 간호사로 구성된 대구광역시 보건간호사 봉사단 20여명이 자원봉사에 나서 음식대접은 물론 외로운 어르신들의 이야기 벗이 되어 드렸다.

 

홍영숙 대구광역시 보건간호사회장은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해 점심 나눔 행사를 준비해준 보건자원봉사회와 보건간호사 회원들에게 감사하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광역시 보건간호사회는 (사)대한간호협회 전문직 산하단체로서 대구광역시 보건기관에 종사하고 있는 간호사로 구성되어 현재 200여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여성의 섬세하고 따뜻한 마음과 의료인으로서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간호의 발전과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소외계층에게는 봉사활동을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