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도립 구미도서관, 구미아시아연극제 찾아가는 공연 성황

내일신문 전팀장 2016. 5. 26. 11:28

경북도립 구미도서관, 구미아시아연극제 찾아가는 공연 성황
가족과 함께 즐기는 스토리텔링 1인 음악극 씨앗이야기

 

 

경상북도립구미도서관(관장 이승태)은 5월 25일(수) 가족과 함께 즐기는 스토리텔링 1인 음악극 ‘씨앗이야기’ 공연을 다문화 가족 및 유아, 초등학생을 동반한 가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및 가정의 달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구미시 주최, (사)한국연극협회 구미지부가 주관하는 2016 구미아시아연극제 찾아가는 공연으로 스토리텔링 1인 음악극 ‘씨앗이야기’는 1인 스토리텔러가 가야금과 작은 손 인형과 미니멀한 무대소도구를 이용해서 세상의 탄생과 인간의 탄생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는 공연이다.

 

 

경북도립 구미도서관, 구미아시아연극제 찾아가는 공연을 관람한 신현애 학부모는 “아이들과 함께 상상하면서 공연을 볼 수 있어서 좋았고, 가야금으로 스토리를 진행한다는 것이 신기했으며,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는 재미있는 공연이었다.”고 말했고, 이수민 학생은 “가야금을 이용해서 노래를 만들어 가는 씨앗이야기 연극이 너무 재미있었고, 앞으로 도서관에서 오늘 같이 공연이 있으면 꼭 참석하겠다”고 말했다. 

 

 

경상북도립 구미도서관에서는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에 다양한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고, 행사 내용은 경상북도립구미도서관 홈페이지(www.gumilib.go.kr)를 참고하거나 문헌정보과(☎450-702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