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교육청 대입, 고입 입학전형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

내일신문 전팀장 2016. 6. 1. 14:54

경북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5월 31일 14시부터 본청 웅비관에서 도내 전체 고등학교 및 특수, 각종학교 교감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입학전형 관리 역량강화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연수회는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매우 중요한 입시전형 위주로 그와 관련된 교육과정 운영 등 민감한 내용들을 경북교육청 중등교육과 업무별 담당장학사들이 직접 자세하고 깊이 있게 설명하여 일선 고등학교 교감선생님들께 학교 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 먼저 2017학년도 대학입시와 관련하여, 대입전형자료인 학교생활기록부 온라인 제공 시스템 설명과 시험운영, 수시, 정시 전형자료 생성 방법 등을 안내하고, 대입수능모의평가 시행관리, 대입수능원서접수 관리, 대학수학능력시험 등 대입전형 전반에 관해 안내되었다. 특히 전년도 정시 원서 접수부터 적용된 공통원서 접수시스템이 수시 원서 접수에는 올해 처음 적용된다. 이에 복잡한 수시 서류 접수에 상당한 주의가 요구되는데 온라인 학생부 제공업무의 원활한 추진으로 학생들의 수고를 덜어주고자 한다.

□ 또한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 및 수시 전형 지원 관련하여 각 고등학교의 정상적 교육과정 운영과 학생들의 학력 향상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도 안내되었다.


□ 고등학교 입학업무와 관련하여 입학전형 관리지침을 전달하고 엄정하게 업무를 추진하여 수험생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잘 배려하도록 하였다.


□ 특히, 중등 인사 분야에서는 복무와 관련하여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음주운전 등 공무원의 품위와 관련된 여러 가지 사안들에 대해 선생님들의 주의와 학교 관리자의 노력의 중요성이 강조되었다.


경북교육청 김준호 중등교육과장은 각 학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교감선생님들의 노고와 열정에 감사드리고,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원활한 운영으로 학생들이 희망하는 진로 진학이 이루어지도록 현장의 선생님들이 함께 애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