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틱장애 성인 마음心 치료 한의원 ‘양명병’

내일신문 전팀장 2016. 6. 4. 13:59

대구틱장애 성인 마음心 치료 한의원 ‘양명병’
“20대 남성의 성인틱치료 이야기”

 

 

1>성인틱 증상
20대 초반의 남성 A씨가 대구틱장애 치료 마음심 한의원에 내원하였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틱 증상이 있었는데 심하지 않기도 하지만 부모님들의 무관심에 의해 치료를 받지 않다가 뒤늦었지만 2년 전부터 본격적인 치료를 하게 되었습니다. 

 

 

성인틱은 이분처럼 성인이 되어 발생하는 경우는 거의 없고 대부분이 어릴 적 발생했던 틱을 방치하거나 적극적으로 대구틱장애 치료를 하지 않거나 올바를 치료를 하지 못해서 성인에 이른 경우입니다. 이분의 틱증상은 고개를 좌우로 흔드는 증상과 턱을 앞으로 당기는 증상, 그리고 눈깜빡임이 주 증상이었습니다.

 

 

2>틱이 발생시 A씨는 이랬어요.
어떤 병이든지 병이 발생한 시점에 자신이 어떤 행위를 했는지, 어떤 몸 상태였는지, 어떤 마음 상태였는지를 살피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분은 초등학교 때 대구틱장애 증상이 시작되었을 때 특별히 큰 정신적인 스트레스는 없었습니다. 단지 당시에 과식으로 인해 체중이 갑자기 많이 증가되었다고 합니다. 

 

 

이분의 성향은 말투도 느긋하고 리액션도 느리고 먹는 것을 아주 즐기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내면에는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대구틱장애 몸 증상으로는 변비가 보였습니다. 양명병으로 진단하고 상한론에 의거 양명병 처방 중 선택하여 처방을 하였습니다.

 

 

3>A씨의 성인틱 완치되다.
성인틱은 당연히 병이 시작된 지가 오래된 것 이다보니 완치율이 어린이. 학생틱보다는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대개는 완치를 목표로 간다기보다는 좋아지고 개선되는데 목표를 두는 게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씨처럼 완전히 좋아지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 A씨도 장기간의 대구틱장애 치료 한약 복용으로 완치가 되었습니다.

 

 

4>틱 진단은 전문가에 의해 빨리 받는 게 좋습니다.
가장 흔한 틱증상으로는 눈을 찡긋하거나 혹은 코를 훌쩍하거나 소리를 “음. 음”하고 내는 행위입니다. 눈을 찡긋하는 현상이 보이면 눈의 문제인지, 코를 훌쩍거리면 코의 문제인지, 소리를 “음. 음”거리면 목의 문제인지 부모님들이 판단하기가 쉽지가 않죠. 

 

 

이럴 땐 미루지 마시고 대구틱장애 치료 한의원인 수성구 범어네거리 애플타워 11층에 위치한 마음심 한의원의 도움을 받아서 세밀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권합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진단을 내릴 수가 있습니다.

 

 

5>틱치료는 빨리 할수록 좋아요~^^
어떤 병이든지 마찬가지겠지만 대구틱장애 역시 증상이 생기면 치료 전문가에 의해서 빠른 진단을 받은 후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틱이 생긴지 한-두달 밖에 되지 않은 경우는 지켜볼 수도 있지만 이러한 부분 역시 전문가의 의견에 따르는 것이 틱장애가 더 이상 심해지지 않고 예후가 좋은 방향으로 갈 수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 여겨집니다.

 

 

마음심한의원 www.maeums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