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대구심리치료센터 마음심 심리상담치료(아동, 성인)

내일신문 전팀장 2016. 6. 2. 03:30

대구심리치료센터 마음심은 아동 성인 심리상담치료를 하고 있으며, 한의원에서는 10여가지의 심리치료 도구를 가지고 진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수성구 범어동 그랜드 호텔 바로 옆 애플타워 11층에 있습니다. 

 

 

환자분들은 대구심리상담치료센터 등에도 다녀오신 분들이 있으실것 입니다. 수성구 마음심에서는 많은 깊은 상담 후에 가장 적합한 심리치료도구로서 깊은 내면의 상처를 위무하여 지워내고, 현재의 힘든 감정들을 털어내며 현재의 부정적인 생각들을 교정해나가게 됩니다.

 

 

마음심 심리치료는?
1.대구심리치료센터 수성구 마음심 한의원의 심리상담치료가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부분은 자존감의 향상입니다. 마음의 문제로 고통스러워하는 분들의 공통점이라면 낮은 자존감입니다.낮은 자존감은 현재의 상황을 더욱 힘들게 하는 주요한 요인들로 작용합니다.

 

 

2.마음질환은 몸과 마음을 함께 아울러 치료했을 때 완전한 치유가 됩니다.
한의원에서 한약만으로 몸만 치료했을 때도, 대구심리치료센터에서 심리상담으로 마음만 치료했을 때도 반쪽 치료에 가깝습니다. 심리치료와 한약치료를 함께 했을 때 1+1=2 가 아닌 1+1=3 혹은 5가 되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가 있습니다.

 

 

대구공황장애, 강박증, 우울증, 화병, 분노조절장애, 대인기피증, 불안장애, 발표불안, 불면증 등의 마음질환을 치료함에 있어서 대구심리치료센터는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한약 치료가 몸을 주로 치료한다면 심리상담치료는 마음을 치료합니다.

 

 

대구 심리상담센터 마음심 한의원에서 활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심리치료
1.부정적인 기억을 위무하며 지워주는 EFT치료
EFT는 부정적인 감정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심리치료입니다. 이것은 모든 부정적인 기억을 지우개와 같이 지워주는데 좋은 효과를 보이는 치료법입니다.

 

 

대구심리치료센터 수성구 마음심의  EFT치료 원리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부정적인 감정(불안감 공포 좌절 우울증 등)이 결부되어 있는 상처가 된 기억들 중 부정적인 감정을 위무(慰撫)하여 그 감정들을 중화하게 됩니다.

 

 

그래서 부정적인 감정이 제거된 그 기억은 그저 무덤덤한 기억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래서 대구심리치료센터 마음심의 심리상담치료 EFT로 그 기억을 사라지게 하는 것은 아니고 다만 그 기억을 바라보는 나의 태도가 변화하게 됩니다.

 

 

대구심리상담센터 - 아무리 강한 부정적인 신념, 부정적인 자아라고 하더라도 부정적인 기억을 바탕으로 누적된 결과물이기에 부정적인 감정과 결부된 핵심 감정을 지우거나 혹은 부정적인 감정과 결부된 기억들을 하나하나 지워나가다 보면 결국 부정적인 신념은 사라지게 되고 이전에 자신이 보던 세상과는 다른 향기 나는 세상이 자신 앞에 있음을 보게 됩니다.

 

 

2.긍정적인 사고시스템으로 전환시켜주는 마음심 생각바꾸기 치료
대구심리치료센터 수성구 마음심의 생각바꾸기 치료는 본원에서 자체 개발한 인지행동치료입니다. 그간 수많은 임상 결과 좋은 효과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생각이 당신의 인생을 만들어 갑니다. 만약 당신이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다면 당신은 부정적인 인생을 살 수밖에 없습니다. 대구심리치료센터는 생각은 반드시 바뀔 수 있습니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부정적인 생각도 없는데서 만들어진 것이기에 그러합니다. 대구 심리상담센터 마음심의 생각바꾸기를 통해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긍정적인 생각을 만들어 나가게 되고, 이를 통해 살맛나는 세상을 만나는 기적이 일어나게 됩니다.

 

 

3.대구심리치료센터 - 자존감향상프로그램
마음이 힘든 분들은 대개 낮은 자존감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낮은 자존감은 살아오면서 여러 가지 부정적인 경험에 의해 만들어진거죠. 자존감이 낮은 사람은 늘 자신의 결점이 남에게 들킬까봐 두려워하며 살아갑니다. 늘 타인의 눈치를 살피며 인정받으려고 애쓰며 살아갑니다.

 

 

대구 심리상담센터 수성구 마음심의 심리치료는 궁극적으로 자존감을 회복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1)장단점 쓰기를 통해 자신을 알아가기 2)장점 토닥이기를 통한 자존감 향상프로그램 3)자존감과 자존심에 대한 리프레이밍 4)자아상 그리기를 통한 진정한 나를 알아가기 5)생활 속 감사하기를 통한 감사한 마음 일깨우기.

 

 

4.관계치료
관계치료는 마음으로 고통스러워하는 사람의 문제를 해결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대상(예를 들어 배우자, 부모, 자녀 등)이 문제의 원인제공자이자 해결점이 될 경우 그 사람과의 관계를 회복함으로써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대구심리치료센터의 치료법입니다.

 

 

대구심리치료센터의 방법은 치료자가 효과적이며 의도적인 대화를 인도함으로써 서로 간에 의사소통을 잘 이루어지게 하고 서로의 감정을 안전한 장소에서 안전한 방법으로 털어놓고 들어주고 공감하게 함으로써, 서로를 진정으로 깊게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가장 나를 힘들게 하였던 소중한 사람이 나를 회복시키는 사람이 될 수 있고 이러한 훈련을 통해 관계의 회복과 환자의 마음에도 치료가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5.자녀에게 안정감과 행복을 주는 대구심리치료센터 부모코칭 프로그램
부모는 자녀의 거울이라고 하였습니다. 자녀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나타낼 수 있는 부모님들의 도움과 협조는 매우 중요합니다. 대구심리상담치료센터는 실제로 수많은 임상에서도 틱, ADHD, 강박장애, 불안장애 등 신체와 마음이 연관된 모든 질병에 있어서 부모님의 전폭적인 지지와 협조가 있는 경우는 더욱 효과가 빠르고 확실하게 나타났습니다.

 

 

대구 심리상담센터 수성구 마음심 한의원의 부모교육은 자녀들의 병적인 증상 호전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부모님들의 간절한 바람에 의해 시작되었으며, 부모교육 전문가에 의해 실시됩니다.

 

 

마음심한의원 www.maeums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