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구미교육청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회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6. 7. 14:49

학교생활기록부 관리의 길잡이 !


경북구미교육청(교육장 이동걸)은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6월 7일 오전과 오후에 걸쳐 관내 초등학교, 중학교 및 특수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를 실시하였다.



경북구미교육청 학교생활기록부 연수의 오전에는 중학교 업무담당자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평중학교 최중금 선생님, 오후에는 오태초등학교 박경태 선생님 강사로 초청하여 초등학교 및 특수학교 생활기록부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가 진행되었다. 이날 연수에서는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의 기본적인 내용과 올해 새로 개정된 부분을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6월 9일에는 경상북도 서부권(김천, 상주, 문경, 칠곡)내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 80명을 대상으로 경북외국어고등학교 이용조 선생님을 강사로 초청하여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구미교육청 학교생활기록부 연수에는 경북교육청 업무담당 장학사(정석주)가 구체적인 관련 사례를 제시하면서 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 업무 처리에 관한 명쾌한 설명도 해 주었다. 연수 참가 선생님들은 오늘 연수가 학교에서 생활기록부 관련 업무를 처리해 나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알찬 연수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경북구미교육청 연수가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의 표준화를 통해 학교생활기록부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고 학교현장에서 업무를 추진하는 데 유용한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