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 금오산찰쌀보리정보화마을 감자캐기 농촌체험행사

내일신문 전팀장 2016. 6. 9. 09:38

영양 듬뿍! 맛도 듬뿍! 둥글둥글 감자를 캤어요!
- ‘금오산찰쌀보리정보화마을’ 감자캐기 농촌체험 실시 -
- 어린이들의 고운 얼굴에 의기양양한 함박 웃음꽃이 넘쳐나 -

 

 

경북 구미시 고아읍 금오산찰쌀보리정보화마을(위원장 조현수)에서는 감자 수확철을 맞아 관내 어린이집 원아 100여명 대상으로 6월 8일(수)부터 감자캐기 농촌체험행사를 실시한다.

 

 

이른 봄에 심었던 못난이 감자가 어느덧 무럭무럭 자라 제 몸집만한 고사리 손에 이끌려 세상으로 나왔다. 도심에서 자라 흙이 묻을세라 손 털기에 여념이 없지만 그동안 책에서만 보아왔던 것들을 직접 보고 만져보는 것에 한껏 들떠 있다.

 

 

어린이에게 구미 금오산찰쌀보리정보화마을 감자캐기체험은 농작물의 수확체험과 더불어 직접 수확한 감자를 포슬포슬 맛있게 삶아 시식하는 시간을 통해 농작물이 음식으로 되는 과정을 몸소 체득하는 과정을 배우게 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고, 고사리 손에 쥐어진 감자봉지는 체험 후 가져 갈 수 있는 수확의 기쁨을 더 증가시켜 얼굴에 마냥 즐겁고 의기양양한 웃음이 떠나지 않는다.

 

 

이날 참여한 교사는 “도심에 사는 아이들은 학원에 가거나 집에만 있는 등 무미건조한 생활을 하기 쉬운데 저렴한 체험비(5,000원/인)로 야외에서 몸으로 직접 부딪히며 체험하는 기회가 주어져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고 오랜만에 활짝 웃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흐뭇하다”고 말했다.

 

 

경북 구미시 고아읍 오로리에 위치한 금오산찰쌀보리 정보화마을은 도심과 인접한 접근성 덕분에 농촌체험하기에 좋으며 계절별로 땅콩․고구마캐기 체험 등 다양한 농촌체험을 계획 중에 있어 앞으로도 많은 체험객이 함께하길 기대해 본다.

 

 

경북 구미 금오산찰쌀보리정보화마을은 2003년 정보화시범마을로 지정되어 찰쌀보리, 서리태, 건버섯, 가바쌀 등 친환경ㆍ착한 먹거리 제공에 노력하고 있으며, 정보화마을 홈페이지(http://chalssalbori.invil.org)에서 마을소식과 더불어 농산물도 판매하고 있어 전자상거래로 손쉽게 우수한 농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