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또 내일

구미대 – 경북기계공고 마이스터고 교육연계 협약

내일신문 전팀장 2016. 6. 14. 13:43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는 14일 본관 3층 회의실에서 대구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김규욱)와 교육연계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정창주 총장과 김규욱 교장을 비롯한 양측 실무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선취업 후 일학습병행제 학위연계형 계약학과로 진학해 전문학사를 취득하는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이는 구미대가 처음으로 선보인 ‘마이스터 JUMP-UP(점프-업) 프로그램’과 연계되기 때문이다.


이 프로그램은 마이스터고 졸업생들이 선취업 후 전문학사(산업기사)를 취득하고 전공심화과정의 학사(기사)와 대학원 석·박사(명장, 기능장)까지 진학을 길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직장과 학위를 병행하며 최고의 마이스터를 육성하는 중장기 인력양성 프로그램인 것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NCS 기반 계약학과 설치와 운영 ▲계약학과 참여 희망 학생과 산업체 확보 ▲계약학과 운영에 필요한 실험, 실습 시설의 공동 활용 ▲계약학과 교육과 실습을 위한 교구 교재의 공동 개발 등에 공동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구미대에서는 졸업생의 진로와 산업체 요구 분야를 감안해 기계공학과, 컴퓨터전자과, 전기에너지과 등의 계약학과를 단계별로 설치, 운영키로 했다.  김규욱 교장은“교육역량과 산학협력이 뛰어난 구미대와 협약을 맺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 기관이 서로 윈윈(Win-Win)하는 방안을 도출하고 우수한 전문 마이스터 양성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정창주 총장은“일학습병행제와 NCS를 기반으로 하는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힘써 마이스터고와 기업, 학습근로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