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시 신라불교초전지정보화마을 전국 우수상 수상

내일신문 전팀장 2016. 6. 16. 10:30

경북 구미시 신라불교초전지정보화마을 전국 우수상 수상
- ‘16년 행정자치부 정보화마을 운영평가에서 선도마을로 지정!
- ‘16년 경상북도 정보화마을 평가에서는 최우수상 수상!

 

 

경북 구미시 도개면 소재 신라불교초전지정보화마을(위원장 김상종)이 행정자치부가 주최하는 제14회 전국 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에서 전국 353개 정보화마을을 대상으로 실시한 ‘16년 운영평가 단체(마을)부문의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 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는 정보화마을 지도자 사기앙양과 주요시책 및 우수사례 전파 등 새로운 발전방안 모색을 위하여 매년 열리는 전국 지도자대회로 올해는 6월 15일 강원도 원주시 한솔오크밸리에서 제14회 대회를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서는 지난 1년간 전국 353개 정보화마을을 대상으로 특산물 판매 및 체험상품 운영 등 11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하는 단체 운영평가에서 도개 신라불교초전지마을이 우수마을로 행정자치부장관상에 선정되었다. 지난해 장려상에 이어 2년 연속 행정자치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2016년 경상북도 정보화마을 운영평가에서는 도내 46개 정보화마을 중 최우수마을로 선정되어 오는 6월 22일 경북 정보화마을 지도자대회에서 수상 예정이다.


구미시 정보화마을은 신라불교초전지정보화마을과 금오산찰쌀보리정보화마을 두 곳으로 그 동안 찾아가는 농산물직거래, 온·오프라인 판매 행사를 통해 신선하고 우수한 농산물을 선보임으로써 구미시가 맛좋고 안전한 먹거리 생산지역이라는 이미지를 전국적으로 각인시킴은 물론 농가의 소득증진과 도시인들의 안전한 먹거리를 책임지는 파수꾼으로의 역할을 다 하고 있다.

 


경북 구미시 신라불교초전지정보화마을 김상종 운영위원장은 “구미시가 당당히 전국 대회에서 수상할 정도로 인정을 받은 만큼, 더 많은 농촌체험과 품질 좋고 신선한 농산물을 제공할 것을 약속하였다. 아울러 우리 구미 지역민은 물론 전 국민이 구미지역 농산물에 대해 믿고 드셔도 좋다‘ 며 정보화마을 농산물에 자부심을 드러냈다.


경북 구미 정보화마을의 농산물은 신라불교초전지정보화마을 홈페이지(http:// silla.invil.org)와 금오산찰쌀보리 정보화마을 홈페이지(http://chalssalbori. invil.org)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농산물 구매 외에도 농촌체험행사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방문으로 도시민들과 정보화마을 간의 누이 좋고 매부 좋고, 도랑 치고 가재 잡는 똑똑한 소비 즐거운 경제활동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