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2016년 구미시 웹툰&포토툰 입상작품 뜨거운 호응

내일신문 전팀장 2016. 6. 20. 11:46

참신하고 독창적인 콘텐츠 발굴을 통한 시정홍보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시정참여 활성화


구미시(시장 남유진)가 올해 처음으로 5월 한 달 동안 개최한 “2016년 구미시 웹툰&포토툰 공모전”에는 중학생부터 일반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참여하여 탄소제로교육관, 동락공원, 한책 하나구미 운동, 금오산, 산업단지, 문화행사 등에 대한 소재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구미시 웹툰&포토툰 입상작품 심사는 전문가심사에서 우수작품 5작품을 선정하고, 선정된 작품에 한하여 구미시청 페이스북(www.facebook.com/gumi.korea)에서 온라인투표를 실시하여 ‘좋아요’ 획득 순으로 최종 순위를 결정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었으며 누리꾼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6. 9.(목)부터 7일간 실시한 구미시 웹툰&포토툰 입상작품 온라인투표에서 사곡동 이애라의 출품작 “탄소 제로와 행복 무한대”가 326표의 최다 득표를 얻어 우수상(상금 70만원)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그 외 영희아제팀 배영아 외 1인의 “가족과 함께하는 동락공원 나들이”, 그린필드 이강민 외 1인의 “책으로 하나가 되는 도시 구미”, 낭만 여고생들 최유미 외 1인의 “우리 둘만의 금오산”, 유용수의 “미션! 구미”의 4작품이 장려상(상금 30만원)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선정된 작품 및 투표이벤트에 대한 좋아요 1,815건, 댓글 686건, 공유 272건, 총 2,773건으로 누리꾼의 많은 관심과 공감이 있었으며, 구미에 대하여 많이 알게 되었다거나 구미를 꼭 방문해 보고 싶다는 등의 긍정적인 댓글이 많았다.


구미시는 이번 공모전이 구미시정을 널리 홍보하고 페이스북을 활성화하는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판단하며, 정보통신담당관실 직원들로 결성된「구미 알리고」SNS 서포터즈의 자체 포토툰 제작․활용으로 흥미롭고 생동감 있는 시정소식 전달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구미시 웹툰&포토툰 입상작품 최종 결과는 6. 20.(월) 페이스북을 통하여 발표되었으며 입상작품은 시청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