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문화 체험마당 구평공원

내일신문 전팀장 2016. 6. 20. 13:54

경북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유아문화 체험마당 구평공원
보go! 듣go! 맛보go! 만지go! 향기맡go! 오감놀이
- 구평공원에서 찾아가는 주민서비스『영유아문화 체험마당』열려
- 다양한 체험놀이 및 공연으로 영유아와 부모들의 오감 만족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와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광우)는 6. 18(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구평공원에서 지역사회 영유아 유관기관․단체, 봉사단 등 11개 기관이 참여하여 지역 아동과 부모 300여명을 대상으로『영유아문화 체험마당』을 열었다.



이날 경북 구미시 구평공원에는 11개 기관·단체가 참여하여 부스를 운영했다. 은광어린이집에서 물풍선 놀이, 사랑문학치유센터에서 촉감놀이, 한국풍선문화협회경북지부에서 방향제 만들기, 행복드림어린이집에서 마라카스 만들기, 희망을 찾는 마을목공소에서 나무 장난감 놀이, 무지개어린이집에서 의료 및 성장, 경운대학교 치위생학과에서 치위생관리 및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경북 구미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  센터 컬러푸드 체험을 비롯하여,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구미지점에서 영양빵,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음료수, GS E&R 한마음 봉사단에서 팝콘을 간식으로 제공하여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배정미 구미시청 주민복지과장은 서비스 제공에 참여한 기관․단체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주민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찾아 지역의 각 기관․단체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함께 참여하여, 행복 특별시 구미 만들기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경북 구미시 유아문화 체험마당은 오감놀이를 통해 영유아의 자율성과 주도성을 높이고 지역 내 영유아 기관·단체 간 네트워크 형성 및 발전으로 영유아 놀이방법을 공유코자 진행하는 찾아가는 주민서비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