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큐리텔정보통신] 삼성 갤럭시S4 스마트폰 LTE-A SK텔레콤으로 개통

내일신문 전팀장 2013. 6. 29. 02:50

[구미큐리텔정보통신]삼성 갤럭시 S4 LTE-A SK텔레콤으로 개통

 

 

구미 형곡동 큐리텔정보통신에서 최신 스마트폰, 도매가격으로 저렴하게 구입

소매업체인 판매점점 통하지 않고 총판 통해 도매가격으로 구입 및 개통까지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LTE-A 서비스를 지원하는 갤럭시 S4 LTE-A 를 SK텔레콤을 통해 출시하면서 최신 스마트폰으로의 이동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LTE-A는 기존 LTE보다 2배, 3세대(G) 이동통신 보다는 10배 빠른 속도로, 800메가바이트(MB) 용량의 영화 한편을 43초면 내려받을 수 있다.

 

이처럼 하루가 다르게 스마트폰의 환경이 바뀌면서 그 교체시기도 더욱 빨라지고 있다. 하지만 문제는 가격이다. 보조금 축소와 남은 약정기간에 대한 위약금 등이 복병이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스마트폰을 교체할 수 있을까. 바로 소매가격이 아닌 도매가격으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것이다.

 

 

(주)큐리텔 정보통신은 전국 휴대폰 판매점 및 지역판매점에 단말기를 도매로 납품하는 회사인데, 판매점이나 판매점을 통하지 않고 바로 소비자에게 단말기를 공급하고 개통까지 하는 길을 열었다.

 

구미시 형곡동 우방3차 아파트 맞은편에 위치한 큐리텔 정보통신 관계자는 “최신 스마트폰을 소매가격이 아닌 도매가격으로 누구나 구입할 수 있다. 개인도 누구나 도소매유통을 할 수 있도록 관련법이 지난해 6월 개정되었기 때문이다. 아직 홍보가 덜 돼 휴대폰 소매업체인 판매점에서 구입하고 있는 것이다. 앞으로는 도매가격으로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큐리텔 정보통신은 매일 다른 보조금 정책을 현장에서 바로 소비자에게 공개하고, 그 가격을 고스란히 스마트폰 구입가격에서 100% 차감해준다. 일반 소매 판매점은 이 보조금으로 소비자와 가격협상을 벌인 후 그 차익을 판매점 수익으로 삼았던 것. 하지만 도매업체에서 구입을 하게 되면 중간 마진인 판매점 수익이 필요없게 되므로 도매가격 구매가 가능한 것이다.

 

(주)큐리텔 정보통신은 모든 기종의 최신 스마트폰을 진열 판매하고 있으며, 3개 이통사의 개통업무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문의: (주)큐리텔 정보통신 453-7285, 010-2318-4111

 

SK텔레콤, 삼성 갤럭시S4 스마트폰 LTE-A 세계최초 상용화

 

유선보다 빠른 이동통신 서비스가 현실로 다가왔다.

SK텔레콤은 지난 26일 LTE-A 서비스를 26일부터 세계 최초로 상용화 한다고 밝혔다.

LTE-A는 현존 이동통신망 최고 속도인 150Mbps를 구현한다. 이는 기존 LTE보다 2배, 3세대(G) 이동통신 보다는 10배 빠른 속도로, 800메가바이트(MB) 용량의 영화 한편을 43초면 내려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LTE-A 서비스 시작에 따라 고객들은 더욱 쾌적하게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초고화질 영상 콘텐트 등의 이용이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 다양한 무선분야 부가 산업이 활성화되는 결정적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SK텔레콤은 LTE-A 상용화를 위해 △서로 다른 주파수 대역을 연결대역처럼 묶어 활용하는 주파수 묶음기술(CA) △기지국간 전파 간섭을 최소화 하는 기지국 협력 통신(CoMP) 기술 등 다양한 무선 네트워크 기술을 개발·적용했다.

 

SK텔레콤이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CA기술은 10MHz 대역폭 2개 대역을 연결해 20MHz 광대역처럼 활용, 최대 150Mbps속도까지 지원한다. 특히 CA는 이종대역 주파수를 묶어 한 대역 주파수처럼 활용하는 고난도의 기술로, SK텔레콤이 세계 무선네트워크 사상 최초 단말과 시스템에 구현했다.

 

업계에선 SK텔레콤의 LTE-A 상용화로 한국의 통신장비, 단말기, 애플리케이션·콘텐츠 등의 산업 경쟁력이 높아지고, 이를 계기로 제품과 서비스 수출 확대 등 ICT 산업의 선순환적인 발전도 기대하고 있다.

 

SK텔레콤이 26일 상용화하는 LTE-A는 서울 전역과 경기도와 충청도 지역 총 42개 시 중심가와 103개 대학가 등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전국 84개시로 LTE-A 커버리지를 순차 확대할 예정이다. LTE-A 서비스는 기존 LTE요금제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LTE-A 상용화에 맞춰 삼성전자의 '갤럭시 S4 LTE-A' 스마트폰을 출시했다. 갤럭시 S4 LTE-A는 갤럭시 S4를 LTE-A망에 최적화 한 모델로, 블루 컬러와 SK텔레콤 전용 레드 컬러가 첫 출시될 예정이다.

 

 

문의 (주)큐리텔정보통신 구미지사 054-453-7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