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교육청, 주제가 있는 청렴,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공모전

내일신문 전팀장 2016. 6. 30. 14:47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학생, 교직원을 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제작한 공익신고 UCC를 보고 느낀 점을 UCC / 포스터 / 에세이 / 댓글 부문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공익신고자 보호제도’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공모전’을 2016. 7. 1.~8. 31.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응모방법은 감사관 블로그(http://cleangbe.blog.me)에서 응모 신청서를 다운받아 ‘공익신고자 보호제도’를 주제로 UCC / 포스터 / 에세이 / 댓글 부문에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으며, 도교육청 홈페이지 ‘청렴한세상(청렴 스토리)’ 메뉴에 탑재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공정한 심사를 위해 도교육청 공보관에서 운영 중인 ‘경북교육 모니터단’에 의뢰하여 부문별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각 1건을 선정하고 등급별 교육감 상장과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참여 실적에 따라 기관시상을 실시할 계획이다.

 

경북교육청 관계관은 “주제가 있는 청렴,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공모전”을 통해 반부패청렴 의식 강화 및 공익신고자 보호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므로 “각 부문별로 자율적인 참여를 통해 공익신고자 보호제도에 쉽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