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자원봉사 최고의 영예,「제14회 대구자원봉사대상」공모

내일신문 전팀장 2016. 7. 1. 14:40

7. 8. ~ 8. 16. 40일간 대구시, 구 ․ 군에서 수상 후보자 접수


  대구시는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시민의 귀감이 되는 숨은 봉사자를 발굴․시상하고자「제14회 대구자원봉사대상」수상 후보자를 7월 8일부터 접수한다.


○ 대구자원봉사대상 후보자는 공고일(7. 1) 현재 대구시에 계속하여 3년 이상 거주하고 5년 이상 자원봉사활동 중인 시민으로서 남다른 이웃사랑 실천으로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에 공헌한 자를 발굴․시상한다.


○ 후보자 신청은 오는 7월 8일부터 8월 16일까지이며, 구청장․군수 추천, 시 및 구․군 자원봉사센터장 추천, 시민 추천(19세 이상 시민 50명 이상 연명)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 대구자원봉사대상 추천권자 및 접수처
        - 구청장‧군수, 구․군 자원봉사센터장, 시민(19세이상 시민 50명 이상 연명) ⇒ 주소지 구․군(청) 자원봉사 담당부서
        - 시 자원봉사센터장 ⇒  대구광역시 시민소통과   


○ 접수된 후보자에 대해서는 공적 확인을 위한 현지 조사 및 각계의 덕망 있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대상」1명과「본상」2명을 선정하며, 12월에 개최되는「2016년 대구자원봉사자대회」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대구자원봉사대상」은 2003년부터 대구광역시와 대구문화방송이 공동으로 시상하는 자원봉사 부문의 가장 영예로운 상으로서 올해에 14회째를 맞이하게 됐다. 수상자에게는 활동상황 홍보, 시 주관 대단위 행사 초청, 시 홈페이지 ‘우리 지역을 빛낸 사람들’에 이름을 올리는 등 수상자로서의 예우를 받게 된다.


○ 대구자원봉사대상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www.daegu.go.kr ‘공지 사항’, 고시/공고) 또는 대구광역시 시민소통과(☎803-3041), 구․군 자원봉사 담당 부서 및 시, 구․군 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대구시 최삼룡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우리 주위에서 묵묵히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숨은 자원봉사자들이 후보자로 추천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