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시장애인체육관 중증장애인을 위한 수영장 개장

내일신문 전팀장 2016. 7. 8. 11:14

여름! 우리도 함께 즐겨요

 

경북 구미시장애인체육관(관장 김숙희)은 오는 7월 15일, 중증장애인을 위한 이동식 수영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무더운 여름철의 최대 매력은 무엇보다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는 것이다. 하지만 휠체어를 이용하거나 몸이 많이 불편한 장애인들은 이러한 즐거움이 그저 부러움의 대상일 뿐이며, 아울러 중증장애인 당사자뿐 아니라 가족 또한 물놀이를 가자면 장애인의 눈치를 봐야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실정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하여 구미시장애인체육관에서 설치하는 이동식 수영장은 64평방미터(8.0m x 8.0m) 크기로 중증장애인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구미시장애인체육관 김숙희 관장은 ‘즐기는 삶에서 늘 소외되어 있는 중증장애인들이 이 수영장에서 여름 한철, 마음껏 물놀이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히며 아울러 ‘특히 가정에서 만 생활하고 있는 재가 장애인분들의 많은 이용을 바라며 혹시 이동의 불편 때문에 이용을 꺼리는 분이 계시다면 주저하지 말고 체육관으로 연락주시면 이동지원까지 해 드릴 준비가 되어있다’라며 중증장애인의 이용을 독려하였다.

 

구미시장애인체육관의 이동식 수영장은 7월 15일 개장하여 약 2개월간 운영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장애인체육관(054-451-797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