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KB국민은행 대구민들레봉사단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

내일신문 전팀장 2016. 7. 8. 19:33

KB국민은행 대구지역영업그룹, 저소득 취약세대를 위한 주거개선 5세대 봉사활동 지원



국민은행 대구지역영업그룹의 관할 영업점 직원들로 이루어진 KB사회봉사단은 이번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에 대구지역영업그룹, 대구지점, 방촌동지점 직원 30명이 무더운 날씨에도 뜨거운 땀방울을 흘렸다.


이번 KB국민은행 활동에는 대구민들레봉사단이 율하동 일대 5가정 수혜대상자 추천과 식사지원, 한울타리봉사단이 주거환경(대문 페인트칠, 신발장 및 주방수납장 설치, 롤방충망 설치, 도배 및 장판 교체, 연탄보일러 배관교체 등)함께하여 기업자원봉사단과 지역의 전문자원봉사단이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KB사회봉사단(대구)는 대구자원봉사기업협의체 회원기구로서 대구자원봉사의 해를 맞이하여 올해 대구국제마라톤대회 거리응원과 구세군 자선냄비 대구본부와 함께 하는 무료급식 및 세탁봉사활동, 설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행사, 희망 도서 나눔행사를 실시하였다.


올 한해 KB국민은행 사회봉사단은 단순 후원을 넘어서 지역사회의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을 중점을 두고 있으며, 7월 9일에는 총 30여명의 임직원들이 동구 일대의 5가정을 선정하여 수납장 설치, 도배 및 장판 교체 등의 활동 등으로 생활편의를 제공하였다. 이밖에도 하반기에는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가을운동회를 통해 대상자의 건강증진과 여가활동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국민은행 대구지역영업그룹은 영천, 하양, 경산, 거창을 포함한 51개 지점과 7개 지역본부(PG), 총 760여명의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KB사회봉사단은 2006년을 사회공헌활동 원년으로 선포하고 KB국민은행 사회봉사단을 발족하여 전국적으로 사회복지시설 후원 및 봉사활동에 주력하여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최기흥 국민은행 대구지역영업그룹 대표는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활동은 전시적이고 일회성 행사가 아닌 중장기적으로 꾸준하게 이어나갈 것이며,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국민에게 진심을 다하는 은행이 되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