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 구미교육청 고입 대입 진학 입시설명회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7. 13. 15:06

경북 구미교육청 고입 대입 진학 입시설명회 개최

 

 

경북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은 7월13일(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대입 지원 및 전략과 고입선택을 위한 진학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중학교 진학관련 교사 1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중학생들의 고등학교 진로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보여주었다.

 

 

이날 설명회는 경북외고 이용조 부장교사의 2016학년도와 2017, 2018학년도의 대입의 변화를 비교 안내와 수시 및 정시 대비 전략, 생활기록부 기재를 위한 자녀의 학교생활의 중요성에 대한 구체적 설명과 약목고등학교 배성호 교감과 동산고 지수찬 교감의 일반계고등학교와 특성화고등학교의 유형별 특징에 대한 설명과 진로담당 교사들의 궁금한 점에 대한 질문을 가짐으로서 중학생들의 진학지도에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구미입시설명회에 참석한 진로담당 교사는 “복잡한 대입 변화와 고등학교의 진로선택에 대한 답답함이 해소되어 중학생의 진로 상담과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데 매우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하며 4시간의 긴 시간에도 진지하게 듣는 태도를 보여 대입과 연계한 고등학교 진로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 요긴한 시간이 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경북 구미교육청 이동걸 교육장은 2학기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위와 같은 설명회를  추진할 예정이며 구미 관내 중학교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게 하기 위한 고등학교 선택에 도움을 주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