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고용노동지청 금오산 청년채용박람회 성황리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7. 13. 19:29


우수 강소기업 64개사에 구직자 1,020명 현장면접 참여



구미고용노동지청(지청장 박정웅)은 7월 13일 구미코(구미시 산동면)에서「2016 금오산 Job Fair(청년채용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 하였다.


이번 금오산 Job Fair 청년채용박람회 행사에는 ㈜케이알이엠에스, 한국SMT(주) 등 64개사에 구직자 1,020명이 면접에 참여하여, 105명 채용예정인 것으로 현장집계 되었으나, 행사일 이후 2차 면접 등을 통해 채용예정인원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구미 금오산 Job Fair 청년채용박람회 행사에는 2,500명의 일자리를 희망하는 특성화고 재학생 등 청년층과 장년층이 주로 행사장을 방문하였는데,


기업면접 뿐만 아니라 구직상담, 면접클리닉, 직업심리검사 등의 부대행사에 적극 참여하는 등 청년일자리를 향한 관심과 뜨거운 열기를 보여주었다.


또한, 취업성공패키지, 일학습병행제 및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주요 청년고용정책에 대한 홍보 및 경품행사도 이루어지는 등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였다.


구미고용복지⁺센터 권오형 소장은 “이번 금오산 Job Fair 청년채용박람회를 시작으로 청년 일자리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양질의 일자리를 적극 발굴하여,  청년의 특성에 맞는 취업지원서비스를 집중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