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 신천 물놀이장 개장식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

내일신문 전팀장 2016. 7. 14. 15:01

무더위를 즐겨라! 신천 물놀이장!


대구시설관리공단은 7월 16일 개장하는 신천 물놀이장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 우선 개장일인 16일(토)에는 신천 물놀이장 개장식 행사를 개최한다. 개장식 당일 이용객 전원에게는 피서용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행운권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 또한 본격적으로 방학이 시작되는 7월 25일(월)부터 8월 5일(금)에는 2회(▴1차: 7월 25일~29일 ▴2차: 8월 1일~5일)에 걸쳐 대구 신천 물놀이장 ‘안전수영교실’을 운영한다. 평일 아침 10시부터 30분간 어린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어린 학생들이 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수상안전사고를 예방 할 수 있는 교육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 이 외에도 대구 신천 물놀이장 운영기간 중에는 7월 30일(토)부터 3주간 매주 토요일에 물총과 살수차를 이용한 ‘물난장 이벤트’와 ‘도전 50곡’, ‘어린이 퀴즈쇼’ 등으로 구성된 레크리에이션 행사를 진행하고 공단 SNS와 물놀이장 내의 포토존을 활용하여 ‘신천 포토제닉상’을 수여하는 등 신천 물놀이장을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즐기는 공간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 한편, 신천 물놀이장은 7월 16일(토)부터 8월 21일(일)까지 37일간 대봉교 하류 생활체육광장에서 운영하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다.


○ 김호경 이사장은 “대구 신천 물놀이장에 주차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를 당부드리며, 도심 속 신천 물놀이장이 온 가족과 함께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는 즐겁고 유익한 휴식처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