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2017 대구교육청 수시전형지원 원서 방법 학생부 등상담실 운영

내일신문 전팀장 2016. 7. 15. 14:22

2017 대구교육청 수시전형지원 방법 학생부 등상담실 운영
- 수시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 및 개인 맞춤형 1:1 입시 상담 -

 

 

대구시교육청은 9월 12일부터 시작되는 수시모집 원서 접수를 앞두고 오는 25일(월)부터 8월 6일(토)까지 12일간 시교육청 교육안전종합상황실에서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7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대비 상담실을 운영한다.

 

대입에서 수시모집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고3 수험생에게 개인 맞춤형 1:1 입시 상담으로 수시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입시 전략 수립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여 성공적인 대학 진학을 지원하고자 기획되었다.

 

상담진행은 대구진로진학전문교사단과 대교협대입상담교사단의 교사들이 대학별 요강의 면밀한 분석과 6월 모의평가 성적표,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등을 바탕으로 한 수험생의 정확한 특성 분석으로 개인별 최적의 정보를 제공해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할 수 있도록 상담한다. 또한 이번 상담을 위해 사전에 개발한 수시전형 대비 진학․진로 자료집과 상담프로그램을 학교로 보급하여 단위학교 교원의 진학․진로 전문성 신장 및 고교 교육력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대구수시전형 대비 상담은 1인당 50분씩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2017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대비 상담실 온라인 신청 사이트(http://susi.dgjinhak.kr)’에 회원가입 후 7. 17.(일) 16시부터 선착순으로 사전 예약 가능하며, 해당하는 일시에 방문하여 1:1 집중 상담이 이루어진다.

 

대구교육청 관계자는‘입시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시교육청에서 정확하고 발빠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수시전형 대비 집중 상담에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해 지원 전략과 학습 방향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