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 산격초등학교 경제교육에‘교실이 신났다’

내일신문 전팀장 2016. 7. 15. 14:31

대구 산격초등학교 경제교육에‘교실이 신났다’
- 어려운 경제 개념을 놀이와 게임을 통해 쉽고 즐겁게 익혀 -

 

 

대구산격초등학교(교장 이동화)는 지난 7월 13일(수)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 교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JA Korea 대학생 경제교육 봉사단과 함께 경제교육을 진행했다.
JA(Junior Achievement) Korea는 어린이 경제교육을 지원하는 단체로 이번 교육에는 대구 지역 경제 관련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 자원봉사자 24명이 참여했다.

 

 이날 진행된 경제교육에서 ▲1학년은 우리 가족 ▲2학년은 우리 마을 ▲4학년은 우리 지역 ▲5학년은 우리 나라를 주제로 각 학년별로 수준에 맞게 주제를 선정하여 다양한 활동과 체험을 통해 경제와 관련된 개념을 알아보았다.

 

 

또한, 놀이와 게임을 통해 학생들에게 어려운 경제 용어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은 매우 적극적이고 진지한 태도로 교육에 참가하였다. 특히, 4학년에서 진행한‘주니어 피자게임’은 보드게임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피자가게 주인이 되어 가계부를 작성하면서 이익과 손실 등 경제개념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4학년 강민구 학생은“돈을 이용한 게임에서 돈의 사용방법을 알게 되었어요. 지금까지 경제에 대한 개념이 없었는데, 게임으로 즐겁게 배우니 쉽고 재미있었어요.”라고 말했다.
이동화 산격초 교장은“경제교육은 어릴 때부터 시작하여 경제에 대한 바른 인식과 올바른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건전하고 합리적인 소비 생활 태도를 함양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