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구미생리통 치료]혈액순환 체질개선 통한 한방치료

내일신문 전팀장 2014. 1. 30. 14:36

[구미생리통 치료]혈액순환 체질개선 통한 한방치료

형곡동 차병원 입구 해피맘산부인과 옆 구미 메리디안한의원은 고통스런 생리통을 중점진료 및 치료하는 한의원입니다. 매달 찾아오는 생리통으로 고생하면서도 그때 그때의 통증만 넘기면 다음달까지 또 잊을 수 있기에 진통제로 버티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나 학업에 열중하고 있는 여학생들이나 수험생은 생리통이 심해지거나 그 기간이 시험기간과 중복되거나 겹치면면 제대로 학업실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아는 문제도 틀리는 등 중요한 시험을 망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그 원인을 해결할 방법은 없는걸까요?

 

 

남성과 신체구조가 다른 여성은 자궁의 정상적인 기능과 소화를 돕는 위장의 기능이 좋아야 건강하게 임신 출산의 역할을 다할 수 있고 세상에서 가장 위대하고 아름다은 어머니로 다시 태어 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평소에 식사를 잘 하고 또 활발하게 소화가 잘 되어서 그것들이 영양분이 되어 우리 몸 전체를 순환하는 혈액을 충분히 만들고 공급하면 자궁에도 혈액순환이 잘 되어 그 기능이 원활해집니다.

 

 

이렇게 혈액 순환이 잘 되면 얼굴도 맑고 밝고 깨끗해지지만 그반대로 자궁에 혈액이 원활하게 잘 돌지 않으면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우선 생리불순과 심한 생리통 등이 나타나고 가장 중요한 불임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중요한 자궁의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또다른 중요한 요소는 바로 스트레스입니다. 현재 자신의 생활에서 일어나는 주위의 환경들을 극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하고 또는 좌절도 겪기도 하며 목적이 달성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심각한 스트레스가 나타나는데 자궁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어게 됩니다.

 

 

또 아랫배가 차고 손발이 차가우면 자궁도 함께 차가워 집니다. 여기에 스트레스 등이 진입해서 좋지 않은 기가 뭉쳐지게 되고 그에 따른 다른 합병증인 자궁근종 낭종 내막증 골반염 호르몬이상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진단 및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 이에 따라 생리통, 불순, 하혈, 불임 등으로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그 이외의 요인으로는 선천성 자궁 기형, 자궁 내의 피임 장치, 또는 유산 후에 조리를 잘 하지 못해도 생리통이 생긴다. 최근에는 더욱 심각한 것이 조기폐경으로 되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다.

 

 

얼굴이 역삼각형 모양인 여성은 마음이 불안하고 예민한 체질을 갖고 있으며, 각지거나 네모 모양의 얼굴형의 여성은 스트레스를 잘 받거나 기가 뭉치기 쉽고, 얼굴이 갸름하거나 너무 마른 몸의 여성은 피가 부족해지기 쉬우며, 너무 살집이 많은 여성은 몸에 습이 뭉치거나 노폐물이 쌓이면 눈 밑에 다크써클도 생기며 자궁이 원활하게 움직이지 못하므로 생리통, 생리불순, 조기폐경 등이 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생긴 모습에 따른 진단과 나만이 가지고 있는 체질이 어떠한 것인지 파악해그에 따른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한약 침 뜸 등 한방치료에 1:1 맞춤 처방을 통해 스트레스와 기가 울체된 것을 풀어주어야 합니다.

 

 

문제는 혈액순환입니다. 자궁까지 혈액이 원활하게 충분하게 공급되도록 해주면 습이나 노폐물도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됩니다. 구미 메리디안한의원은 생리통치료의 오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한방치료를 통해 매달 찾아오는 고통스러운 생리통에서 벗어나서 언제가 상쾌한 나날이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구미 메리디안한의원 홈페이지(클릭)

구미시 형곡동 854-2 동우빌딩 1층

 

 

(차병원 입구 해피맘산부인과 옆)

문의: 054)455-8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