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구미 알레르기 비염 감기 축농증 정말치료될까?

내일신문 전팀장 2014. 1. 30. 16:33

구미 알레르기 비염 메리디안한의원에서

구미 형곡동 차병원입구 옆 해피맘산부인과 옆 2층 비염 중점진료를 하는 메리디안한의원은 최근 잠든 아이가 입을 벌리고 숨쉬는것을 보고 찾아 온 학생과 학부모님의 상담이 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고질환은 방치할 경우 증상이 나빠질 수 있고 또 학생의 경우 공부할 때 집중력이 떨어지며 무언가 쉽게 잘 잊어버리는 등 기억력이 감퇴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체질개선을 통한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침 저녁으로 시도 때도 없이 재채기가 많이 나오고 맑은 콧물이 계속 흐르는 것은 대표적인 알레르기 비염 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서둘러 치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만성 알레르기 비염은 수험생은 물론 초등저학년과 부모님들에게도 많은 걱정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구미 모 이비인후과에 방문해서 치료도 받아 보았는데 잠시 좋아졌다가 약을 끊으면 다시 재발한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으십니다. 어린아이에게 계속 약을 먹일 수도 없고 해서 한방 비염치료를 결심했다고 합니다. 또 구미 내일신문에 연재되는 칼럼을 보고 마음을 굳혔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한방에서는 어떻게 치료를 하게 될까요. 치료를 하면 정말 좋아질까요. 비염을 방치할 경우 축농증으로 발전할 수 도 있다는데 사실일까요. 침 뜸 한약 등은 학생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 걸까요.

 

 

구미 메리디안한의원은 비염 한방치료는 그 치료에서 있어서 여러 가지 진단과 검사를 하게 됩니다. 이에 따리 비염 축농증 등과 같은 코질환은 비위에 이상이 있거나 폐기능 등 장부의 이상으로 파악해 진료 및 치료를 합니다.

 

 

그리고 코질환의 한방치료는 단순히 겉으로 드러나는 비염의 증상이나 코질환의 현재 증상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닙니다. 구미 메리디안한의원은 비염치료를 위해 그와 관련 있는 오장육부의 여러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또 신체적인 상태에 나이에 맞는 한약처방을 통해 면역력과 저항력을 길러주고 질환의 증상은 완화시켜주는 혈자리 침 뜸 등을 통해 치료를 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비염치료는 물론 잦은 감기도 예방할 수 있으며 천식 아토피성 피부염 등과 같은 알레르기성 질환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염은 공부하기 바쁜학생들에게 치료의 기회마저 바쁘다고 미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코질환을 치료하면 더 시간이 많아지고 집중력이 높아 질 수 있습니다. 내 몸이 보내는 신호를 무시하시 마시고, 잘 치료해서 건강하고 맑고 밝은 학생으로 자라기를 기원 드립니다.

 

 

▶메리디안한의원 홈페이지(클릭)

▶비염치료 관련 내용 더 보기(클릭)

구미시 형곡동 854-2 동우빌딩 1층

문의: 054)455-8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