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경북 구미예총회관 이전 및 구미 예(藝)갤러리 개관

내일신문 전팀장 2016. 7. 22. 09:45

구미예총회관 이전 및 구미 예(藝)갤러리 개관
╶ 첨단산업과 녹색환경을 바탕으로 한 문화도시 지향╶
╶ 구미를 대표하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지난 7월 21일 목요일 구미예총회관 이전 및 구미 예(藝)갤러리를 개관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유진 구미시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시도의원 및 관내 기관 단체장, 도내 문화예술단체와 지역 문화예술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런 가운데, 경북 구미예총회관 이전 식전행사로 지역출신 성악 8인조의 축하공연과 예총회관 이전에 따른 현판 제막, 갤러리 기획전 테이프 커팅, 예총회관 주요시설 및 예 갤러리 작품 관람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문화예술의 중요성을 알리며 문화 도시 구미를 위해 지역 예술가 여러분들의 노력과 함께 많은 시민들이 구미 예(藝)갤러리를 방문 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구미 예총회관과 구미 예갤러리는 금오산도립공원 내 나란히 위치하고 있다.

 

 

경북 구미예총회관은 건축면적 380.28㎡(연면적 429.75㎡) 지상1층, 지상2층 규모로 조성 되어 연중 작품전시 및 운영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교감하는 즐거운 예술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

 

 

경북 구미예총회관 개관기념 갤러리 기획전은 사단법인 한국예총 구미지회(회장 이한석)와  한국미술협회 구미지부(지부장 김동진)가 주최·주관하여 오는 8월 21일까지 서예, 한국화, 조각, 공예 등 협회 회원들의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앞으로 구미예총회관과 구미 예(藝)갤러리를 운영하게 될 (사)한국예총 구미지회의 이한석 회장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금오산 자락에 지역 예술가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멋지게 구미예총회관과 갤러리를 지어준 시장님께 감사하다”고 전하며 앞으로「구미 예(藝)갤러리」가 지역 예술가 활동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