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교육연구정보원, 하계휴가 중 교원정보화 직무연수

내일신문 전팀장 2016. 7. 27. 16:10

정보화 교육에 대한 열정으로 여름을 스마트하게


대구교육연구정보원(원장 장병옥)은 7월 25일(월)부터 8월 12(금)까지 3주간 교원 및 교육전문직 413명을 대상으로 하계 교원정보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대구교육연구정보원 연수는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교사들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교육용 소프트웨어 도구와 정보화 기기들을 교육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학생참여 중심 수업을 할 수 있도록 교원의 정보화 역량을 기르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는‘거꾸로 수업을 위한 수업 동영상 만들기’,‘3D 프린터 활용을 위한 모델링 배우기’, ‘로봇동아리 지도 역량 개발’ 등 22개 과정이 개설되어 문제 해결 실습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한 이번 대구교육연구정보원 연수과정에는 시민들도 누구나 청강할 수 있는 명강사의 교양강의도 포함되어 있다. 교육과 혁신 연구소 이혜정 소장이 7월 25일(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대한민국교육, 어디로 가야 하는가?’를 주제로 특강을 하였고, 8월 1일(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정보원 시청각실에서 건국대학교 신병주 교수의 ‘류성용과 징비록’ 특강이 진행된다.



대구교육연구정보원 장병옥 원장은 “하계휴가 기간에도 스마트교육을 위한 교원들의 열정이 뜨겁다”며 “이번 하계 정보화 연수가 지식정보화 시대에 교원들의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을 기르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