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수학체험전 수학의 눈으로 세상을 보자!

내일신문 전팀장 2016. 7. 28. 14:35

구미교육청(교육장 이동걸)은 2016년 7월 28일(목) 10∼16시까지 박정희체육관 실내 주경기장에서 “수학의 눈으로 세상을 보자”라는 주제로 제12회 구미 수학체험전 및 수학탐구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구미 수학 체험전은 상모중학교의 “클라인병 만들기”를 비롯하여 관내 중학교의 52개 수학체험부스, Math-Time의 “MTB로 만드는 아름다운 수학도형” 외 9개의 수학교구재, 관내 중학생 59명이 참석한 수학탐구대회를 진행하여, 구미지역뿐 아니라 인근의 초·중·고등학생, 교사, 학부모 2500여명이 참석하여 생활, 자연, 예술, 놀이 속에 숨어있는 수학적 원리를 체험하고, 수학의 유용성, 심미성과 함께 “Power of Math”를 경험하였다. 
 


 이동걸 교육장(구미교육청)은 “구미 수학체험전이 생활 속의 수학, 재미있는 수학, 유익한 수학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수학교육활성화 정책 및 교육기부, 재능기부라는 아름다움으로 결실 맺기를 희망한다.”라고 하면서


수학체험전에 힘써 준 운영교사 및 도우미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매년 개최되는 구미 수학체험전은 도내 다른 지역의 수학체험전을 이끌어내는 도화선으로 생활 속의 수학, 수학저변의 확대, 수학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