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오산초, 대학생 봉사단과 함께 돌봄교실 운영

내일신문 전팀장 2016. 7. 28. 15:36


대학생이 함께 돌보아요!


구미오산초(교장 권덕칠)는 7월 18일부터 7월 29일까지 대학생 돌봄교실 봉사단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대학생 돌봄교실 봉사단은 현재 2기로 60개 동아리, 총 학생 351명이 참여하여 전국 각 지역의 60개 학교 내 돌봄교실에서 실시되고 있다. 



현재 구미오산초등학교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 이름은 ‘돌봐조’이며 금오공과대학교와 대구한의대학교, 인하대학교 등에 재학 중인 6명의 학생들로 이루어져 있다. ‘돌봐조’ 동아리 학생들은 돌봄교실에 참여하는 학생이 주로 1~2학년이기 때문에 쉬우면서도 재미있는 과학 실험과 놀이 활동 위주로 봉사 활동을 계획하였다. 


처음 구미오산초 학생들과 만나서 명찰을 만들고 서로의 이름을 익히면서 친밀감을 형성하였고 색종이 접기로 도화지 꾸미기, 모기 퇴치 스프레이 만들기, 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학생들과 즐겁게 봉사활동을 하며 돌봄교실 학생과 대학생 봉사단 학생 모두 보람찬 여름방학을 보내고 있다.



돌봄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2학년 곽대현 학생은 “대학생 봉사단 형, 누나들이 한번도 해보지 않았던 과학 실험 활동을 친절하게 가르쳐줘서 재미있다”고 말하였다. 또 구미오산초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한주희 학생은 “대학교에서 공부만 하다 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교에 나와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며 초등학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고 봉사를 나온 것이 뿌듯하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