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대구

대구시새마을회 문경 성보촌 유스호스텔 Y-SMU대학생포럼 워크숍

내일신문 전팀장 2016. 8. 12. 17:00

대구시새마을회(회장 최영수)에서는 8월 13일(토) ~ 14일(일) 1박2일 동안 대구 Y-SMU대학생포럼 회원 45명이 참가한 가운데 문경 성보촌 유스호스텔에서 2016년 워크숍을 개최 한다.

 

2015년부터 현재까지의 활동사례 및 2016년 하반기 추진계획을 PPT를 통한 발표, 외부초빙 특강, 새마을운동과 Y-SMU포럼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membership training으로 문경 조령천에서 래프팅을 실시하고 대화와 토론을 통해 포럼 활성화를 다지고자 한다.

 

외부초빙 특강으로는 시민으로서 대구를 바로알고 대구에 대한 자부심을 키워주기 위해 대구의 관광, 명소, 자랑거리 등 대구바로알기에 대한 주제를 설정하여  차세대 동량으로서 지도자를 육성하는데 초점이 맞추어졌다.

 

사례발표에서는 제2새마을운동에 동참한 도농공동체 운동과 나라사랑 실천교실, 에너지실천교실을 중심으로 2015년 운영우수 사례로 수상한 구군에서 참여하도록 하였으며, 발표자를 격려코자 한다.

 

교육을 담당한 대구시새마을회 이영희 사무처장은 ‘젊은 대학생 친구들이 봉사 활동을 제대로 체험하고 학습하면 사회인으로 첫발을 내디뎠을 때 소중한 경험으로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학생들을 격려차 참석키로 한 최상식 직장.공장새마을운동시협의회장은 포럼 학생들의 활동 방향성을 직장새마을조직과 연계하여 취업에 대한 인식 전환을 통해 희망찬 내일을 설계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셨다.

 

이번 대구시새마을회 워크숍은 지난해에 이어 3년차 추진하고 있으며, 대구지역의 대학생들로 구성되어 차세대 주역으로서 글로벌 리더십 배양을 통한 제2새마을운동 추진과 대구의 3대정신인 새마을정신 계승 발전을 위해 마련되었다.

 

1. 일    시 : 2016. 8. 13(토) 09:30 ~ 8. 14(일) 15:00
 2. 장    소 : 성보촌 유스호스텔
              경북 문경시 호계면 호계리 23번지 ☎054) 555-0001
 3. 주최/후원 : 대구광역시새마을회 / 대구광역시
 4. 참석대상 : 포럼회원 및 인솔자 45명 
 5. 추진내용 : 오리엔테이션, 특강, 교육, 사례발표 및 토론,  화합행사, 극기훈련(래프팅)  
   가. 입교식 : 포럼기 입장, 국민의례, 포럼회장 인사, 활동다짐 선서문 낭독, 회장인사 및 특강, 새마을노래제창, 기념사진촬영
   나. 특  강 : 대구관광해설사 이영숙
               주제 - 대구바로알기운동
   다. 교  육 : 사무처장 이영희 
               주제 - 새마을운동과 Y-SMU포럼의 기본이념과 활동
   라. 사례발표 : 4개팀 (시포럼)
      ○ 최우수(서구), 우수(북구), 참가상(5개구군)
   마. 래프팅 : 문경 조령천
   바. 대화의시간 : 소통과 정보교환, 친목도모 등 ‘우리는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