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청년연합봉사단 추석맞이 오아시스 House 사업 실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8. 29. 13:46

구미 선산읍 소녀가정세대에 도배․장판 교체와 대청소 등 서비스 지원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8. 28(일) 10시 선산읍 소녀가정세대에 도배․장판 교체와 집안 대청소 등『오아시스 House 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에는 구미청년연합봉사단(단장 김민성) 회원 및 회원가족 30여명과 선산읍 마을보듬이가 참여하여 얼마 전 아버지를 떠나보내고 홀로 남은 소녀가정세대에 서비스를 지원했다. 아버지의 유품뿐만 아니라 그 동안 사용하던 낡은 가구와 전자제품 등 집안 곳곳에 쌓여 있던 오래된 물건들을 봉사단원의 사다리차를 이용하여 모두 정리한 후, 도배, 장판 교체 및 창틀 구석구석까지 묵은 때를 닦아냈다.



한편, 이날 참여한 구미청년연합봉사단 봉사단원 이○○는 “회원들 개개인의 작은 재능이 모여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희망으로 전해질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배정미 구미시 주민복지과장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석해준 구미청년 연합봉사단과 선산읍 마을보듬이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오아시스 하우스 사업이 오랜 가뭄 끝에 내린 단비처럼 희망으로 다가가길 바란다. 시에서도 행복특별시 구미 건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구미 오아시스 House 사업은 2013년 3월, 7개 기관․단체가 업무 협약을 맺어 이사비용과 집수리 부담 해소를 위해 주거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현재는 도배․장판 교체, 전기, 지붕, 보일러 수리 등 집수리 서비스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