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 선산읍 자연보호운동협의회 EM흙공 단계천 하천정화활동

내일신문 전팀장 2016. 9. 8. 13:54

EM흙공, 단계천을 부탁해! 

경북 구미 선산읍자연보호운동협의회(회장 김대식)는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9월 8일(목) 10시부터「1사1하천사랑운동」의 지정 하천인 단계천(동부교∼수천교) 하천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구미 「1사1하천사랑운동」은 기업체․단체의 하천변 담당 구간을 지정하여 하천정화활동 및 캠페인을 전개하고 깨끗한 생태 하천과 건강한 수생태계를 보전하는 하천사랑운동이다. 우리 지역은 2개의 소하천을 지정하여 지속적으로 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구미 선산읍 자연보호운동협의회  하천정화활동은 하절기 강우로 발생한 하천변 쓰레기를 수거하는 동시에 황토에 EM(Effective Micro-organisms)발효액을 섞어 만든 EM흙공을 투여하여 수질개선 및 악취저감으로 시민들이 하천에서 여가활동을 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자연보호운동협의회 회원들이 구슬땀을 흘렸다.



구미 선산읍 자연보호운동협의회  김대식 회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회원들이 참여하여 우리 지역 하천의 소중함을 알리는 뜻 깊은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구미 선산읍  이대창 읍장은 “「1사1하천사랑운동」에 성실히 임해준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우리 지역 숨은 일꾼으로서 앞으로도 깨끗한 생태 하천을 만드는데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