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제25회 GERI포럼 금오산 호텔서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9. 20. 14:10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제25회 GERI포럼 금오산 호텔서 개최
- ‘상상이 실현한 세상, 무한성장 사회’ 저자 김준상 서울대 교수 초청강연

 

 

경상북도 구미전자정보기술원(GERI, 원장 차종범)은 9월 21일 금오산 호텔에서 지역 산학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25회 GERI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이하여 ‘상상이 실현한 세상, 무한성장 사회’의 저자 김준상 서울대 교수를 초청, ‘혁신적 첨단기술과 무한성장 사회’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 GERI포럼 에서 강의하는 김준상 서울대 교수는 미래 사회를 지배할 주요기술로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딩 컴퓨팅, 사물인터넷,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펜타 테크놀로지’로 명명하고, 이 다섯 가지가 미래 사회를 지배할 주요 기술로 손꼽는다.

 

이런 첨단기술이 폭넓게 활용되는 미래시대에는 새로운 유형의 인류인 “디지털 신인류’가 가상공간을 보편화하고 생산과 소비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 ‘공유’하며 새로운 경제체제를 이끈다.”고 말했다.

 

또한 '펜타 테크놀로지'로 대변되는 첨단기술과 디지털 신인류, 스마트 인프라를 '성장의 트리오'로 꼽으면서 이 성장의 트리오가 이전 산업사회에선 볼 수 없던 빠른 성장으로 인류에게 더욱 풍요로운 삶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종범 구미전자정보기술원장은 “이번 포럼이 무한성장 스마트시대의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흐름을 미리 경험하고 10년 후 신기술‧신사업 발굴 등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의 장으로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