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 앞산 고산골 공룡공원 체험학습 휴게공간 개방

내일신문 전팀장 2016. 9. 20. 10:08

대구 앞산 고산골 공룡공원 체험학습 휴게공간 오픈

 

 

대구시 남구청(임병헌 구청장)이 앞산 고산골 공룡공원 1차 공사를 완료하고 시설 일부를 어린이 체험학습 공간과 시민 휴게 공간으로 개방하였다.

 

 

대구 남구청에서는 지난 2006년 고산골에서 1억만년 전 중생대 백악기 초식공룡의 것으로 추정되는 발자국 화석이 발견되면서 보존계획을 수립하는 등 발자국 보존과 활용에 대해 고민해왔다.

 

 

이어 지난 해 6월 고산골 일원에 생태학습장 조성공사에 착공하였으며 올 9월에 3,300㎡의 공룡공원과 메타숲길, 어린이 체험시설 등을 완료하였다.

 

 

대구 앞산 고산골 공룡공원에 설치된 로봇공룡은 티라노사우루스와 스피노사우루스, 스테고사우루스, 브라키오사우루스 등 4기며 화석연구 자료를 바탕으로 실물과 비슷한 크기로 제작되었다.

 

 

또한 사실감을 높이기 위해 부드러운 재질을 활용하여 머리와 눈, 꼬리 등이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제작되었다.  공룡 주변에는 공룡알과 공룡새끼 등을 제작하여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조성하여 개장 전부터 입소문을 타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보다 생생한 공룡체험을 위해 안내판에 공룡화석 생성과정을 영상으로 볼 수 있는 증강현실 콘텐츠 앱을 설치해 가상의 공룡사진을 스마트폰 화면에 자유롭게 배치하고 주변 경관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하였다. 

 

 

향후 대구 남구청에서는 앞산 공룡공원 내 여유 공간을 활용해 화석 발굴 체험장과 관련 놀이시설을 설치하고, 체험학습관 건립을 적극 추진하여 공룡이 살았던 시대의 가상 체험을 할 수 있는 명품 테마 공원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임병헌 남구청장은 “이번 공룡 테마 공원 조성으로 어린이들의 현장학습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고, 교육과 놀이가 함께하는 시설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고산골 주변 숲 체험장과 앞산 자락길을 연결하는 관광벨트 조성되면 대구의 새로운 랜드마크이자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