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남덕초등학교, 교육기부 방과후학교 박람회 참가

내일신문 전팀장 2016. 9. 19. 15:42

대구남덕초등학교는 오는 9월 22일(목)부터 25일(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2016 대한민국 교육기부 & 방과후학교 박람회’에 대구 지역 초등학교로는 유일하게 참가대상 학교로 선정되어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 남덕초는‘예술의 美, 방과후학교로 꽃피다’라는 주제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전국에서 참석하는 관람객들에게 방과후학교의 운영 성과와 우수성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또한 홍보 부스에서는 나무악기 만들기, 방과후학교 밴드 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개막식 당일에는 남덕초 중창단 공연도 선보이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대구 남덕초 전경희 교장은“이번 박람회를 통해서 우리 남덕초만의 독특한 방과후학교 운영 노하우와 성과를 전국에 알리고, 나아가‘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의 이미지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교생이 170여명에 불과한 대구남덕초는 전교생의 90%이상이 방과후 교육활동에 참여하는 등 소규모 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 방안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자 노력해왔으며, 특히 피아노, 드럼, 방과후 중창 동아리 등 문화․예술 중심의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학생들의 예술적 감성과 올바른 인성 함양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오는 10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릴‘2016 대한민국 행복교육박람회’에도 방과후학교 분야에서는 대구 지역 학교로는 유일하게 참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