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2016 경북 구미 장천코스모스축제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6. 9. 21. 14:28

2016 경북 구미 장천코스모스축제 개최
□ 민속놀이한마당, 면민노래자랑, 복지관․오상중고 동아리공연 등 주민 화합 행사
□ 허수아비, 황소와 달구지, 조롱박터널, 포토존 등 어울림 전시마당
□ 먹거리장터,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등 다양한 체험 행사
□ 농▪특산물 판매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브랜드 홍보

 

경북 구미시 장천면(면장 문창균)에서는 9월 24일 장천면 한천변 코스모스 축제장에서 장천코스모스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강영욱)가 주관하는「제10회 장천코스모스축제」를 개최한다. 

 

지역민들의 한마당 화합축제인 장천코스모스축제는 식전행사인 어르신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코스모스 꽃길 걷기, 민속놀이한마당, 면민노래자랑, 풍등날리기, 찾아가는 음악회로 진행한다.

 

경북 구미 장천코스모스축제 관람기간인 지난 13일부터는 낙동강 연예봉사단에서 알찬 공연으로 미리 찾아오는 방문객들에게 멋진 추억을 선사하였고, 행사당일에는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오상중․고등학교의 동아리 공연, 장천복지관의 우리가락 민요춤, 장천초등학교 풍물공연 등으로 관람객들에게 신선함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가을바람에 멋진 군무를 추는 듯한 아름다운 구미 장천코스모스축제가 뜻밖의 행운을 가져다주지 않을까 바라는 시민들의 소원을 담은 풍등을 날리고, 행복한 구미 시민 화합을 위하여 사)한국예총구미지회(회장 이한석)에서 마련한 ‘찾아가는 음악회’가 제10회 장천코스모스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하게 된다.

 

아울러, 구미 장천코스모스축제장 전반에 LED조명을 설치하여 멋진 야경으로 오가는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으며, 농산물 직거래 장터에서는 장천면에서 직접 생산한 고추, 메론, 마늘, 쌀, 참깨, 버섯, 포도 등 농․특산물을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순수 우리말은 “살사리 꽃”, 꽃말은 “소녀의 순정”이라는 코스모스를 주제로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된 구미 장천코스모스축제가 올해 10회째를 맞이하였으며, 그동안 지역민들의 땀과 노력으로 정성껏 가꾸어 온 결과 전국 각 지역에서 축제장을 찾는 이들에게 다시 찾고 싶고, 보고 싶고, 추억의 사진을 남기고 싶은 힐링여행지로 각광받고 있을 뿐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문창균 장천면장은 “제10회 구미 장천코스모스축제를 개최하기까지 불철주야 많은 노력과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추진위원회 및 기관단체, 바쁜 일손을 잠시 접어두고 참여해 준 면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코스모스축제를 계기로 장천면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새마음․새마을․새장천으로 발전시키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며, 나아가 전국에 구미시와 장천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널리 홍보함으로써 살기 좋은 도시! 행복한 구미건설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