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 왕선중 전문직업인 초청 특강 진학설명회

내일신문 전팀장 2016. 9. 22. 15:47

전문직업인, 고등학교 선생님과 함께 하는 흥미로운 진로 탐색!


대구 왕선중학교(교장 추현아)는 지난 9월 21일(수) 학부모 교육기부 강사 등 전문직업인과 12개 고등학교 교사 등 40여명을 초청하여 진로탐색 행사를 가졌다.


대구 왕선중 1~2학년을 대상으로 한 전문직업인 초청 특강에서는 우리지역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학생들의 진로 희망에 따라 2가지 특강을 선택하여 들을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특강에서 강사들은 자신들의 삶과 직업, 진학 방향, 진학 준비 등 직업과 관련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내용으로 학생들의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었다.


대구 왕선중 3학년 대상으로 진행된 진학설명회는 학생이 희망하는 고등학교별로 반을 편성하여 현직 고등학교 교사를 통해 가고 싶은 학교의 진학 정보를 들음으로써 진학 방향과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전문직업인 초청 특강에 참가한 대구 왕선중 1학년 류진혁 학생은“전문직업인 강사님이 들려주시는 경험을 통해서 막연하게만 알고 있던 직업에 대해 더욱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었고, 진로를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을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전문직업인 초청 강사로 참여한 한국항공소년단 대구경북연맹 김상문 사무국장은“강의를 듣는 대구 왕선중 학생들의 진지한 눈빛에서 드론에 대한 관심과 관련 직업에 대한 관심과 열의가 느껴졌다.”고 말했다.


또한, 진학설명회 강사로 참여한 경북공고 정성수 교사는“진학 관련 설명을 듣는 학생들의 태도에서 성실함이 느껴져 하나라도 더 많이 진학 정보를 알려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왕선중 추현아 교장은“이번 전문직업인 초청 특강과 고등학교 진학설명회는 학년별로 구분하여 다양한 분야의 전문직업인들과 고등학교 선생님들이 참석하여 학생들이 관심 있는 직업과 고등학교를 폭넓게 탐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런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희망에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