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 선산고등학교 성피부과 성준재 원장 강연 등 학부모교실

내일신문 전팀장 2016. 9. 22. 12:50

경북 구미 선산고등학교(교장 박병구)는 9월 12일 수요일 올바른 자녀양육을 위한 학부모 교육 운영 계획의 일환으로 선산 지역 내 초․중․고 학부모 대상 ‘거점학교와 함께하는 학부모 교실(이하 학부모 교실)’을 개최하였다.

 

 

이를 통해 선산 지역 사회 내 학부모 간 자녀 교육 정보 공유의 장을 조성하는 기틀을 마련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으며 향후 자녀 교육에 대한 학교․가정․지역사회 간 협력 체계 구축 및 학부모간 교육 커뮤니티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9월 12일 수요일 운영 된 경북 구미 선산고등학교 거점학교 학부모 교실 1부는 본교의 특색 사업중 하나인 학생 현악오케스트라 연주단의 합주로 진행되었다. 오!솔레미오-마법의 성-Time to say good bye 순으로 연주가 진행되었으며, 지휘 및 총괄을 담당한 선산고 교감(윤인한)과 학생 연주단은 그간 닦아온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학부모들의 박수 갈채를 받았다.

 

 

구미 선산고등학교 학부모 교실 2부에서는 자녀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 개선, 가족관계 및 소통의 중요성에 초점을 두어 ‘청소년발달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구미 성피부과 성준재 원장이 특별강사로 초청되어 청소년기의 감정코칭, 청소년 피부 스트레스등의 내용을 학부모들에게 이해하기 쉽고 유익하게 전달하여 자녀의 발달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마지막 3부에서는 경상북도 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정책 중 사교육비 경감 대책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생활지도에 대한 안내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경북 교육의 방향과 비전을 제시하고 공교육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위상을 재정립하는 초석을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