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대구보건대학교 이상호 교수 경북 청도초등 학부모연수회 강연

내일신문 전팀장 2016. 9. 24. 01:22

경북 청도초등학교(교장 남석진)는 9월 22일(목) 오후 2시부터 약 15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본교 강당에서 학교교육설명회와 학부모연수회를 개최하였다.

 

 

경북 청도초등학교 본 설명회는 대구보건대학교 이상호 교수의 ‘우리 아이 멋있는 부자로 키우기’라는 연수를 시작으로 하여 2015학년도부터 2018학년도까지 중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계획한‘꿈과 끼를 더불어 가꾸는 행복오다(五多) 청도교육’에 대한 2016학년도 1학기 교육활동 실적과 2학기 활동계획 안내로 이어졌다.

 

 

경북 청도초등학교 남석진 교장은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스스로 행복한 삶을 일구어가는 자녀로 키우기 위한 학부모의 걱정에 답하다’라는 주제로 인성교육과 진로교육 그리고 자기주도 학습방법에 대한 부모교육을 통하여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걱정에 해답을 제시하고, 학교교육활동에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강조하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2016학년도 2학기에 펼쳐질 청도교육활동에 대한 기대와 함께 적극적인 참여를 약속하였다.

 

이번 경북 청도초등학교 설명회에서는 2016학교교육활동에 대한 상세한 안내와 1학기 활동 모습을 담은 영상을 함께 학부모에게 공개함으로써 학생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