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경북 구미 금오고등학교 전문직업인 초청 진로교육

내일신문 전팀장 2016. 9. 27. 14:10

경북 구미 금오고등학교(교장 김근호)는 진로교육활동의 일환으로 9월 23일(금)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 초청 진로교육을 각 교실에서 실시하였다. 



이 날 행사는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합리적인 진로 선택 능력을 길러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스스로 탐색하게 하고, 직업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일과 직업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갖추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1학년 학생들에게 직업선호에 관한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선호도가 높은 21개 분야의 전문직업인을 1일 명예교사로 초청하여 특강과 질의응답을 실시하였다.



경북 구미 금오고등학교 초청된 전문직업인은 행정공무원, 소방공무원, 경찰공무원, 호텔조리사, 바리스타, 무역업 CEO, 정보통신보안가, 직업군인, 사회복지사, 심리상담사, 파티플래너, 은행원, 기계공학자, 전자공학자, 스튜어디스, 간호사, 항공조종사, 모델, 방송 작가, 방송 리포터, 제과제빵사 등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은 일과 직업에 대한 탐색 기회를 갖고, 자신이 선택한 직업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얻고, 해당 직업에 대해 더 큰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게 되었으며, 직업을 선택하기 위해 고려해야 되는 사항과 다양한 직업 세계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얻는 의미 있는  간접 경험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