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건강

구미비염 메리디안 작두콩차 효능 좋다는데

내일신문 전팀장 2016. 9. 28. 05:14

구미비염 형곡동 해피맘산부인과 옆 메리디안, ‘작두콩차’가 효능 좋다는데

 

 

아침 저녁 그리고 낮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나면서 구미비염 치료를 하는 형곡동 메리디안 한의원(韓醫院)에 내원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 계절적인 요인의 한 원인인 알레르기 질환은 체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세심한 진단이 필요하다.

 

 

최근 케이블 방송 tvn에 소개되면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작두콩차’의 여러 가지 효능에 대해 구미비염 축농증 등 코질환 중점 치료 의료기관인 형곡동 차병원 입구 옆 ‘메리디안(원장 김영표, 한의사)’에 다양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작두콩은 우리가 그동안 보아왔던 것 들 중 가장 큰 분야에 속하는 것으로 구미비염 환자분들에게 좋을 뿐만 아니라 환절기에 잘 찾아오는 콧물이나 건조하고 다소 쌀쌀해진 기온에 나타나는 재채기나 코막힘 등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건조하거나 저온 알레르기 등 외부의 다양한 자극에 의해 나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흐르는 콧물은 90%이상이 수분으로 되어 있으며 지방 당단백질 그리고 탄수화물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나 구미비염 등 질환으로 흐르는 것은 그 성분이 다르다고 할 수 있다.

 

 

또 사람마다 다른 체질은 방어 자체도 달라진다. 우리 몸의 내부 장기 즉, 오장육부(五臟六腑)나 외부에서 코의 점막을 자극하는 원인이 발생하면 구미비염 등과 관련해 여러 세포들이 반응하여 유해한 균이 내부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막는 역할을 한다. 

 

 

구미비염 치료를 하는 메리디안은 이러한 사람마다 다른 체질에 주목한다. 작두콩이 여러 가지 이롭고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이 너무 많이 먹으면 성조숙증 등과 관련해 염려스러운 부분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 구미비염을 치료의 개념으로 접근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질 수 있는 것이다. 뜨거운 음식을 잘 먹는 사람이 있고, 매운 것을 입에도 못댈 뿐만 아니라 본인도 모르게 섭취를 했다면 설사를 하는 사람이 있다. 바로 체질이 다르기 때문이다.

 

 

때문에 이러한 나의 체질을 잘 알고 ‘작두콩’으로 음식을 해 먹거나 차로 복용한다면 더 좋게 반응 할 수 있기 때문에 구미비염을 치료의 개념으로 접근할 경우 의료기관에서 진단을 받아 본 후 복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비타민C와 A 그리고 B가 일반 콩보다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진 작두콩이나 차 등이 나의 몸 즉, 체질에 맞는다면 호흡기질환이나 구미비염 등 코 질환에 긍정적인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이롭게 잘 활용할 수 있다.   

 

 

구미비염 치료 한방(韓方)의료기관인 메리디안은 코질환으로 고생하다 내원하시는 경우 웬만큼 좋은 것이 다 해 보았다는 분들이 많다고 한다. 그만큼 잘 치료가 되지 않고, 기온차가 급격한 환절기나 겨울에는 너무 힘들기 때문이다. 

 

 

이것은 겪어 보지 않으면 모를 정도로 일상생활에서도 커다란 불편함을 가져다 줄 뿐만아니라 코끝과 그 앞이 빨갛게 헐 정도로 풀어야 하는 경우도 많다. 구미비염 치료 메리디안은 그동안 20여년의 임상경험을 통해 최적의 처방을 내 놓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 마다 다른 체질을 가지고 태어났기에 오히려 치료가 쉬워지는 경우도 있다. 체질(體質)별 구미비염 치료를 위한 처방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한약재를 통해 외부의 인자에 대한 적극적인 방어를 하는 것은 물론 치료 후 재발 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