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경북

구미 소비자정보전시회 구미문화예술회관서 개최

내일신문 전팀장 2014. 9. 17. 09:46

구미소비자정보센터(센터장 이인호)가 주관하고, 경상북도와 구미시가 후원하는「제18회 소비자정보전시회」가 9.16(화)부터 9.19(금)까지 4일간에 걸쳐 구미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소비자주권시대를 맞이하여 급변하는 소비환경에 대응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알 권리를 충족하고, 유해환경으로부터 사전피해예방과 건강한 소비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개최되었으며, 구미소비자정보센터는 연 8,000여건의 소비자 피해상담 및 소비자교육, 소비자의식조사, 건전소비문화 캠페인 등을 통하여 소비자의 권익신장에 노력하는 단체이다.

 

2014.9.16(화) 10:30 오픈식에는 대구식품의약품안전청 전은숙 청장, 경상북도의회 윤창욱 부의장, 전국주부교실 중앙회 주경순 회장, 경상북도 민생경제교통과 이묵 과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인호 구미소비자정보센터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시간을 내어 참석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소비자 피해예방 및 구제방법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전시회를 통하여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미시청 황종철 경제통상국장은 "소비자 피해 문제해결과 건전소비문화 정착에 노력해 주시는 구미소비자정보센터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소비자가 행복한 구미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