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교육

구미청년회의소 JC 주관 제20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내일신문 전팀장 2016. 10. 6. 11:04

구미청년회의소 JC 주관 제20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2016. 10. 6(목) 10:00 금오산 대주차장에서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구미청년회의소(회장 정용철) 주관으로 제20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가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이 자리에는 남유진 구미시장, 김철호 형곡새마을금고 이사장, 백승주 국회의원, 김익수 시의장, 박두호 노인회장, 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내․외빈과 지역 어르신 등 3,000여명이 참석했다. 구미청년회의소 JC 주관 제20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는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공경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구미청년회의소 JC 주관의 이날 노인의 날 기념행사는 식전행사, 기념식, 식후행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역사회 발전과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모범노인, 노인복지기여자, 기여단체, 웃어른을 공경하며 효를 실천하는 효행우수자 등 다양한 분야 63명 에게(도지사2, 구미시44, 대한노인회구미시지회17) 표창했다.

 

 

구미청년회의소 JC는 노인종합복지회관 동아리 활동으로 지금까지 열심히 배운 기량을 뽐내는 ‘복지풍물단’의 흥겨운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식전행사를 열었으며, 아름다운 하모니로 사랑을 전하는 ‘시니어 사랑고리합창단’, 섬세한 선율을 자랑하는 ‘요요공연단’의 공연 등 다채롭게 이루어져 더욱 즐겁고 흥겨운 시간이 되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경로효친 사상를 되새기며 실천하는 분위기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그동안의 어르신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감사를 표했다.

 

 

또한, 고령화 사회를 대비하여 대책을 차질 없이 계획하고 있으며, 기초연금지급, 노인사회활동 지원 사업, 경로당 활성화 프로그램운영, 노인건강 프로그램 운영, 저소득 독거노인 돌봄 사업, 노인대학 등 다양한 복지시책을 펼쳐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